'스팩주'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 전자상거래 미디어 커넥시티 인수

2021.07.29 08:35:51

전자상거래 미디어 신규 광고 고객 확보 
타불라 5번째 기업 인수, 이달 초 미국 상장 성공 

 

[더구루=길소연 기자]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가 전자상거래 미디어 커넥시티(Connexity)를 인수한다. 미국 상장에 성공한 타불라는 커넥시티를 확보, 기본 광고에 전자상거래 미디어 광고를 더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타불라는 전자상거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전자상거래 미디어 전문 회사인 커넥시티를 인수한다. 8억 달러 현금과 타불라 주식 일부를 섞어 인수자금으로 마련한다. 

 

커넥시티는 개방형 웹에서 가장 큰 독립 전사상거래 미디어 플랫폼으로 1600명 이상의 판매자와 6000명의 게시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 상거래 및 소비자 분석 분야에서 20년의 경험을 기반으로,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전달한다. 

 

커넥시티 고객으로는 월마트, 웨이페어, 스케처스, 메이시스, 이베이, 오토 등이 있으며, 이들의 퍼블리셔 웹사이트에서 7억50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여행 매거진 콘데나스트(Condé Nast), 닷대시(DotDash), 허스트(Hearst), 복스 미디어(Vox Media), 메레디스(Meredith, 호주 미디어 매체 뉴스코프 오스트레일리아(News Corp Australia)와 같은 프리미엄 퍼블리셔와의 관계를 통해 매월 1억명 이상의 쇼핑객을 유치하고 있다. 

 

빌 글래스 커넥시티 CEO는 "오늘날 브랜드가 고객과 쉽게 연결되고 퍼블리셔의 성장을 돕겠다는 우리의 비전이 타불라를 통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타불라가 커넥시티를 인수한 건 퍼블리셔를 돕기 위한 인터넷을 환경을 마련, 제품 유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다. 타불라는 퍼블리셔 파트너를 지원하고, 그들의 전자상거래 진출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국 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350억 달러(약 40조원)에 달해 시장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 

 

아담 싱골다 타불라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소셜커머스의 부상은 콘텐츠와 함께 상업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고 타불라는 오픈웹에 이러한 가치를 가져올 준비가 되어 있다"며 "전자상거래는 오픈웹의 미래로 소비자들은 아마존 이외의 신뢰할 수 있는 편집 콘텐츠 옆에 있는 출판사 사이트에서 구매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타불라의 커넥시티 인수는 다섯번째 기업 인수로 200명의 직원이 팀에 추가돼 총 직원수는 1600명이 된다. 빌 글래스 CEO가 이끄는 커넥시티는 타불라의 신규 사업부를 이끈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타불라는 전 세계 18개 도시에 지사를 운영하는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콘텐츠 추천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더 흥미롭고 새로운 정보를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광고주는 약 1만3000곳 이상으로, 타불라와 제휴를 맺은 9000여 곳 이상의 프리미엄 웹사이트를 통해 일일 평균 5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전달한다. 배너에 의존했던 전통적인 웹사이트 광고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연간 600억 달러 규모의 오픈웹 광고 시장을 견인했다. 이달 초 나스닥 상상에도 성공했다. 

길소연 기자 ksy@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