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음성으로 요금 납부" LG유플러스, 비대면 서비스 강화

2021.08.11 07:59:56

이스라엘 ;카르돔; 소프트웨어, 매장 키오스크 2000곳 설치

 

[더구루=오소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이스라엘 음성인식 기술 스타트업과 손잡고 오프라인 매장 내 언택트 서비스를 강화한다. 카르돔의 소프트웨어를 키오스크에 깔아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통신 업무를 보도록 지원한다.

 

카르돔(Kardome)은 10일 "LG유플러스와 매장 내 키오스크에 음성 활성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내 매장 내 키오스크 2000개에 소프트웨어를 깐다.

 

카르돔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음성인식 대화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향성 스피커가 적용돼 키오스크 앞에 선 고객하고만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다. 위치 기반 VUI(Voice user interface)기술로 주변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를 포착하는 기능도 갖췄다. 

 

고객은 카르돔의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키오스크를 활용해 요금 수납 등 통신업무까지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 특정 매장의 위치 찾기와 맛집 찾기도 가능하다.

 

다니 처카스키(Dani Cherkassky) 카르돔 최고경영자(CEO는 "LG유플러스 키오스크에 자사의 음성 활성화 기술을 탑재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들에게 안전한 개인 음성 활성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카르돔과의 협력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올 초부터 오프라인 매장에 'U+키오스크'를 도입했다. 30여 개 매장에 시범 도입한 후 확대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무인 매장인 'U+언택트스토어'도 열었다. U+언택트스토어는 비대면으로 가입정보 조회, 요금 납부, 유심 발급, 단말기 체험·개통 등 통신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시설이다.

 

LG유플러스는 3월 서울 종로구에 1호 매장을 오픈했다. 일평균 방문객 수는 60여 명으로 유인 매장(직영점)의 4배 이상이었다. 오픈 4개월 만에 누적 방문객 수는 5000여 명을 기록했다. 긍정적인 반응을 토대로 지난달 대구광역시 중구와 광주광역시 동구에 2·3호 추가로 개소하며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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