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글로벌 그래픽카드 제조업체인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의 게임 목록이 유출된 가운데 크래프톤의 신규 프로젝트 코드명도 확인돼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스팀DB 개발자 파벨 듄디크(Pavel Djundik)는 깃허브를 통해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의 미공개 게임 리스트를 공개했다. 해당 리스트에는 미발표된 갓 오브 워 PC 버전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리스트에는 국내 게임사들의 게임도 리스트에 포함됐다. 크래프톤의 경우 프로젝트 X1이라는 코드명으로 신규 게임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2022년 SF 생존게임인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시작으로 2023년에는 타이탄까지 신규 타이틀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넷마블과 넥슨도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은 프로젝트 R과 프로젝트 W라는 두 개의 게임이 리스트에 포함됐으며 넥슨은 프로젝트 A1과 D, HP, 매그넘, 메타, DH 등이 등록됐다. 넥슨의 프로젝트 HP의 경우 최근에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던 중세배경 대전 게임이다.
해당 리스트는 지난 7월 처음 유출된 이후 소셜 미디어를 통해 퍼진 것으로 알려졌다.
엔비디아 측도 해당 리스트에 대해 "내부 테스트용 및 팔로우 용으로 제작된 게임 리스트가 유출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게임 내용이나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