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SPC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중국에서 미국 영화제작사 유니버설 픽쳐스(Universal Pictures)와 손을 잡고 새로운 디저트 시리즈를 출시한다. 파리바게뜨 케익에 유니버셜 인기 캐릭터를 더해 케익을 선보임으로써 고객몰이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중국법인은 유니버설 픽처스와 함께 올 가을 공동브랜드 디저트 신제품을 출시한다. 최근 베이징에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파리바게뜨와 함께 공동 브랜드 제품을 출시, 스크린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공동브랜드 출시 제품에는 중국 문화를 홍보하고 모든 연령대에 즐거움을 준 '쿵푸팬더'와 독특한 개성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는 '미니언즈'가 대표 캐릭터로 등장한다.
쿵푸팬더는 중국 쿵푸를 주제로 한 미국 액션 코미디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무술의 달인이 되기로 결심한 어설픈 팬더의 이야기를 다룬다. 영화는 고대 중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풍경, 의상, 음식 등 중국적인 요소들로 가득 차 있다.
미니언즈는 영화 속에 등장하는 미니언즈가 실수하는 모습에 웃음을 자아내고, 풍부한 표정과 과장된 퍼포먼스가 유쾌해 전 세계 팬을 확보하고 있다.
쿵푸팬더와 미니언즈 영화 속에는 각각 별미가 등장한다. 쿵푸팬더에는 라면과 만두 등 중국 별미가 등장하고, 미니언즈에는 바나나 디저트가 나온다. 파리바게뜨가 미니언즈 케익과 쿵푸팬더 케익을 출시하는 배경이다.
미니언즈 케익는 바나나 크림과 노란색 마카롱이 함께 어우러져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데코레이션으로 올라간 새콤달콤한 딸기와 포도가 맛을 더한다.
쿵푸팬더 케익는 부드러운 실키 치즈 무스와 풍부한 초콜릿 무스가 어우러진 초콜릿향의 가나슈 크림 케익다. 초콜릿 애호가를 위해 탄생했다. 이들 케익 모두 케익 상단에 캐릭터를 꽃아 특별함을 부가시킨다. 공동브랜드 신제품은 파리바게뜨 중국 전역 매장에서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