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최영희 기자] NHN 테코라스가 아마존 웹 서비스(이하 AWS)의 파트너 프로그램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있어서의 최상위 레벨의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인증됐다.
3일 업계에 따르면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는 수많은 비즈니스 실적과 여러 기술 능력의 실증뿐만 아니라 실제로 AWS에서 실현한 고객 기업의 성공 스토리와 고객 기업의 평가, 지속적인 AWS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 등 , 다방면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정되는 APN에 있어서의 최상위 인정이 된다. 이번 인정을 통해 NHN 테코라스는 일본 11번째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가 됐다.
NHN 테코라스는 2000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데이터센터·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에서 축적한 실적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AWS의 종합지원 서비스를 제공 개시한 이래 폭넓은 업종·업태 고객을 위한 AWS 의 도입·이행, 계속적인 최적화나, 데이터 활용까지를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매니지드 서비스를 축으로, 기업의 클라우드 활용을 지원해 왔다.
이 과정에서 2017년에는 AWS Advanced Consulting Partner의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까지 2개의 역량과 6개의 파트너 프로그램 인증을 취득했다. 2020년에는 APN에서는 세계 최초의 Amazon GameLift '재판매권을 취득하는 등 비즈니스 성장과 동시에 많은 인증을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