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의 온라인 복권 업체 로터리닷컴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한다.
로터리닷컴은 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해당 사업은 '프로젝트 넥서스'로 명명됐으며 향후 수년간 개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로터리닷컴이 블록체인 기술을 자사 서비스에 적용하려는 것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면서 보안 능력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로터리닷컴은 블록체인 기술 적용으로 결과에 대한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만큼 게임 플레이를 이용할 때 비용한 비용 지불에 암호화폐(가상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돼 더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로터리닷컴은 프로젝트 넥서스의 개발이 완료되면 미국 외에 지역에서도 복권게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로터리닷컴 관계자는 "우리는 게임의 미래가 블록체인에 있다고 믿고 있다"며 "프로젝트 넥서스가 우리 제품에 투명성과 보안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로터리닷컴은 2015년 설립됐으며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복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미국 내 공식 승인 복권인 파워볼, 메가 밀리언즈 등도 제공되고 있으며 수백 개의 뉴스사이트, TV, 구글, 버라이즌, 야후, 아마존 등에도 복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로터리닷컴은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암호화폐 거래 중개 플랫폼인 보이저 디지털과 업무협약을 체결,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 구축을 시작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