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이 새로운 사무실을 계약하며 개발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은 바르셀로나 위치한 아그바 타워(Torre Glòries) 13층에 새로운 사무실을 임대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은 현지 중개업체인 'Cbre'를 통해서 이뤄졌다.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의 새로운 둥지가 된 아그바 타워는 바르셀로나를 대표한 첨단 건축물로 알려진 건물로 지난 2004년 완공됐다. 아그바 타워는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했으며 33층 높이를 가져 바르셀로나에 랜드마크로도 뽑히는 건물이다.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 사무실 이전은 설립 초기부터 준비되고 있던 개발 인원 확충과 사무실 이전 계획에 기반해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은 사무실 이전과 함께 추가적인 개발 인력을 확보, 역량 강화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은 지난해 7월 설립된 스마일게이트의 해외 첫 게임 개발 스튜디오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5, Xbox 시리즈 X 등 콘솔을 메인으로 하는 초대형(AAA)급 게임을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를 위해 락스타, 유비, 크라이텍 등 글로벌 게임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