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유럽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건다. 루마니아 까르푸 입점하는 등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루마니아 플로이에슈티(Ploiesti)에 위치한 대형마트 까르푸(Carrefour) 내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팝업 스토어인 '비비고 투 고'(Bibigo To Go)를 운영한다. '비비고 투 고'는 비비고 만두와 잡채, 비빔밥, 샐러드, 스낵박스 등 K-푸드를 선보여 현지인 입맛을 홀린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이 루마니아 까르푸에서 비비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건 'K-푸드'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토대로 루마니아를 비롯해 유럽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목표다.
특히 이번 까르푸 루마니아 입점은 유럽 시장 공략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의 경우 미국 내 시장점유율 40%를 돌파하는 등 고속질주하고 있는 반면 유럽 시장은 이제 막 시작 단계다.
CJ제일제당은 그동안 아시아 식문화 수용도가 높은 영국, 프랑스, 독일을 중심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해 왔다. 또한 소득 수준이 높은 스칸디나비아, 베네룩스 3국의 신규 진출과 함께 B2B 거래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비비고는 작년 말 기준으로 유럽 전역의 대형 유통채널 800여점과 코스트코 유럽 전 매장에 진출했으며, 영국과 프랑스, 독일의 연평균 성장폭은 61%에 달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에 이어 유럽 시장에도 비비고를 더욱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비비고 만두'를 잇는 차세대 K-푸드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