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연말 콘솔게임 대전을 앞둔 Xbox Series X(X박스 시리즈X)의 아마존 선주문 물량이 출시 당일에 도착하지 않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최근 X박스 시리즈X를 선주문한 고객들에게 "제품이 출시 당일에 배송되지 못할 수 있다"며 e메일을 보냈다. 이 같은 사실은 X박스 시리즈X를 선주문한 고객들이 자신들이 받은 e메일을 공개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아마존이 X박스 시리즈X의 선주문 고객들에게 출시 당일 배송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밝힌 것은 '수요'가 너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X박스 시리즈X의 인기가 너무 높을 것으로 확인되면서 물량 확보에 비상이 걸린 것이다. 아마존은 e메일을 통해 "더 많은 재고를 확보하기 공급 업체와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X박스 시리즈X와 X박스 시리즈S의 예약 주문 수요가 '기록적인' 수준이라고 밝힌만큼 아마존도 물량 확보에 비상이 걸린 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아마존은 이전에도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발매 당시에도 메일을 보낸바 있다"면서 "메일이 왔다고 해서 받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단지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지 출시의 상황을 다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