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美 와이즈넷 QR 스캐너앱 발표

제품 포장 뜯지 않아도 제품 목록 정보 스캔
와이즈넷 CCTV 모델명과 일련번호 추적 시간 단축

 

[더구루=길소연 기자] 영상보안솔루션 기업 한화테크윈이 시스템 통합업체를 위한 특별한 앱을 출시했다. 제품의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한번에 스캔할 수 있는 앱을 만들어 추적시간을 단축시켜준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테크윈 아메리카는 와이즈넷(Wisenet) QR 스캐너 앱을 출시했다. 제품을 포장에서 꺼내지 않고, 겉면에 표시된 QR코드만 스캔해도 와이즈넷 장치 목록을 빠르게 볼 수 있게하는 스캐너 앱이다. 

 

QR 코드는 제품 상자 바깥 쪽과 장치 하단 그리고 와이즈넷 모듈형 카메라용 스티커에 있다. 앱을 통해 장치 정보인 모델 이름과 일련 번호 그리고 MAC 주소를 포함해 최신 세대 와이즈넷 제품 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또 이 정보를 사용해 자재명세서(BOM)를 생성, 주문이 이행되고 모든 장치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앱은 와이즈넷 디바이스 매니저(Wisenet Device Manager)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한 오프라인 장치 등록도 지원한다. 앱에서 파일을 내보내고 PC에서 편집해 설치 엔지니어가 IP 주소 사전 프로그래밍, 초기 암호 설정 등을 포함, 제품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즉, 설치 엔지니어가 제품을 구성할 수 있도록 앱에서 파일을 내보내고 PC에서 편집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며 모든 스마트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할 수 있다.

 

레이 쿡 한화테크윈 아메리카 제품 솔루션 및 통합부문 부사장은 "적은 수의 카메라를 설치하면 비용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수백대의 카메라에 대한 모델 이름, 일련 번호 및 관련 부품을 추적하는 데 드는 노동력과 시간이 소비된다"며 "한화에서 설치가 간편한 카메라를 설계할뿐만 아니라 시스템 통합자가 프로젝트를 계획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새로운 QR 스캔 앱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