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Mnet)의 대반전 음악 추리쇼 '너의 목소리가 보여'(너목보)가 캐나다에서도 제작·방영된다. 미국 방영 인기에 힘입어 캐나다 방영을 확정하면서 북미시장 내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견인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캐나다 프랑스어 지상파 텔레비전 네트워크 '누보(Noovo)'는 올 가을 CJ ENM의 히트곡 경연대회 너목보의 캐나다판 'I Can See Your Voice'를 제작·방영한다.
벨 미디어가 소유한 누보는 퀘벡 전역에 5개의 소유, 운영되는 방송국과 3개의 제휴 방송국이 있으며 일부 국경에서는 공중파로 볼 수도 있다.
멜라니 베러 벨 미디어 버라이어티·라이프스타일·다큐멘터리 담당은 성명을 내고 "(너목보) 방송 각색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최초 주요 버라이어티 쇼를 제공하게 된다"며 " 'I Can See Your Voice'는 코미디와 예능, 미스터리를 바탕으로 한 콘셉트로, 우리 채널과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고 밝혔다.
너목보는 직업과 나이, 노래 실력을 숨긴 미스터리 싱어 그룹에서 몇 가지 단서만으로 실력자와 음치를 가려내는 대반전 음악 추리쇼다. 미국, 영국, 독일 등 전세계 15개국에 포맷을 수출해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너목보의 글로벌 인기는 대단하다. 지난해 9월부터 미국의 FOX 채널에서 프라임타임인 매주 수요일 오후 9시(미국 동부시각) 방영했는데 첫 방송부터 18~49세 시청률에서 1.2%를 기록,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미국에서만 460만명이 'I Can See Your Voice'를 시청했다.
미국판 '너목보'에는 기획 단계부터 파일럿 제작, 본 방송 제작 등에 엠넷의 원작자인 이선영CP가 책임 프로듀서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높은 인기 덕에 FOX에서는 미국판 '너목보' 시즌2 제작을 확정지었다.
여기에 한국 예능 포맷 최초로 영국 BBC One 채널에서도 너목보를 편성했다. 또 독일 민영 방송사 중 시청 점유율 1위를 기록한 RTL에서도 시즌2를 확정으며 너목보 '독일판'을 방영한다. 기존 방송된 말레이시아, 불가리아, 인도네시아, 중국,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에서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민다현 CJ ENM 해외콘텐츠사업국 해외사업2팀 팀장은 "FOX의 버전이 워낙 성공적이기 때문에 퀘벡 지역 관객들도 너목보를 좋아하고 마지막 회까지 이 프로그램에 푹 빠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