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붕어빵 日 론칭…K스트리트푸드 확대

단팥붕어빵·초당옥수수붕어빵 등 선봬
5가지 디자인 적용하고 '펀' 요소 가미

 

[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일본에 비비고 붕어빵 2종을 론칭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며 일본 시장을 겨냥한 K스트리트푸드(길거리 음식)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단팥붕어빵 △초당옥수수붕어빵 등 비비고 붕어빵 2종을 일본에 출시했다.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라쿠텐, 큐텐, 아마존 재팬 등의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비비고 단팥붕어빵은 달콤한 팥앙금과 바삭한 반죽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알갱이가 살아있는 담백한 팥과 달큰한 연유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 비비고 초당옥수수붕어빵에는 탱글한 옥수수 알갱이가 살아있는 초당옥수수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들 비비고 붕어빵 제품에 각기 다른 표정을 짓고 있는 5가지 디자인을 적용해 '펀'(Fun) 요소를 가미했다. 당찬 모습의 당찬붕, 사랑에 빠진 사빠붕, 리액션을 잘하는 깜놀붕, 미소를 띠고 있는 스마일붕, 분위기 메이커 잔꾸붕 등이다.

 

CJ제일제당은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으로 선정한 붕어빵·김밥·떡볶이·핫도그·김말이·호떡 등 6대 제품 내세운 일본 시장 내 입지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월 비비고 하프 김밥 불고기·김치치즈 등을 론칭하고 라인업을 확대했다. 한국 본고장의 맛을 살린 김밥으로, 점심 또는 간식으로 즐기기 좋게 개발됐다.<본보 2024년 3월 5일 참고 CJ제일제당, 비비고 왕만두·김밥 리뉴얼 日 출시…韓 브랜드 각인> 
 
앞서 지난해 5월 일본 도쿄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김밥, 떡볶이 등을 집중 홍보했다. 팝업스토어 한쪽에 한국 포장마차 분위기의 식사 공간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한국 여행을 떠난 듯한 경험을 선사했다.<본보 2023년 5월 3일 참고 CJ제일제당 비비고, 일본에 첫 팝업스토어 오픈…K-푸드 알린다> 
 
CJ제일제당은 "쫄깃쫄깃한 반죽 속을 팥앙금 또는 초당옥수수크림으로 채운 비비고 붕어빵 2종을 선보인다"면서 "전자레인지로 간단히 조리해 간식으로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