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정등용 기자] 엔비디아(NVIDIA)가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개발 플랫폼 기업 브레브(Brev)를 인수했다. 지난 4월 런AI(Run:ai)와 데시(Deci)에 이어 브레브까지 인수하면서 AI 기술력 확보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더구루=정등용 기자] 엔비디아(NVIDIA)가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개발 플랫폼 기업 브레브(Brev)를 인수했다. 지난 4월 런AI(Run:ai)와 데시(Deci)에 이어 브레브까지 인수하면서 AI 기술력 확보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더구루=정예린 기자] 일본과 호주 주요 대학 공동 연구팀이 에너지밀도가 뛰어난 망간 기반 양극재를 개발했다. 상용화시 니켈과 코발트 등 값비싼 원료를 대체, 성능과 가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소재가 탄생할 전망이다. [유료기사코드] 29일 요코하마 국립대학교에 따르면 연구팀은 나노구조 리튬이산화망간(LiMnO2)을 배터리 양극재로 사용해 에너지밀도를 테스트했다. 실험 결과 전압 감소 없이 에너지밀도가 820Wh/kg(킬로그램당 와트시)에 달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일반적으로 전기차용 배터리에 쓰이는 니켈과 리튬 기반 양극재보다 높은 수치를 자랑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같은 조건에서 테스트했을 때 니켈과 저가형 리튬 기반 양극재의 에너지밀도는 각각 약 750Wh/kg과 500Wh/kg였다. 망간은 수요 대비 매장량이 적어 값비싼 코발트, 니켈 등에 비해 저렴해 배터리 원가를 절감하면서도 성능을 보완할 수 있는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다만 낮은 전압과 짧은 수명 주기가 망간 기반 양극재 상용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혀왔다. 연구팀은 망간이 가진 단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LiMnO2를 연구했다. 단사정계 층상 도메인이 LiMnO2의 스
[더구루=홍성일 기자] 소프트뱅크 산하 통신 브랜드가 라인야후의 게임, 브랜드를 통한 일본 내 홍보에 나선다. [유료기사코드] 라인야후는 2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버블 슈팅게임 '라인 버블2'와 소프트뱅크 저가 통신 서비스 라인모(LINEMO)의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라인 버블2는 인기 모바일 퍼즐게임 '라인 버블'의 후속편으로 2015년 4월 출시됐다. 라인 버블2는 간단한 조작성과 다양한 미션과 게임 콘텐츠 등이 호평을 받으며 전세계 7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라인 버블2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라인모는 소프트뱅크 회선을 이용한 온라인 무선 통신 사업자다. 라인모는 저렴한 가격과 풍부한 데이터를 결합한 요금제를 앞세워 이용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번 캠페인도 라인모의 이용자 유치를 위해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중 '라인모 베스트 플랜'이나 '라인모 베스트 플랜 V'에 가입을 신청하고 개통 절차를 마무리한 이용자에게 라인 버블2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획득권이나 페이페이 포인트를 증정한다. 라인 버블2 캐릭터 획득권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인 SS등급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