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 블록체인 플랫폼 '브이시스템즈' 참여

'슈퍼노드' 역할…"네트워크 범위 확장"

 

[더구루=홍성일 기자] 네오위즈의 투자전문 계열사 '네오플라이'가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브이시스템즈(V SYSTEMS)'에 합류했다. 

 

27일 네오플라이는 '브이시스템즈'의 '슈퍼노드'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슈퍼노드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노드들을 대표해 블록을 생성하는 대표노드이다. 

 

네오플라이는 브이시스템즈 슈퍼노드 참여를 통해 네트워크 범위를 확장하고 작동성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네오플라이는 네오위즈의 투자관리업무 및 신규 사업을 적극 개발하는 회사로 특히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탐색하고 인큐베이팅을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네오플라이는 브이시스템즈 이전에도 EOS, TRON, Terra 및 IOST와 같은 여러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며 경험을 쌓아왔다. 

 

이미 1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디앱(DApp)'에 대한 개발 및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디앱은 'Decentralized Application'의 줄임말로 직역하자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앱들은 구글, 애플 등의 플랫폼 업체들이 사용 정보를 소유해 중앙화돼 있다면 디앱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해 중앙 서버 없이 네트워크상에 정보를 분산해 저장하고 구동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해킹, 정보의 투명성, 가동 안정성 등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네오플라이 측은 "브이시스템즈에 참여하는 소식을 공유하게 됐다"며 "브이시스템즈에 슈퍼 노드로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