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0월 온라인 이벤트' 관전 포인트는?

아이폰12 4종, 에어태그, 홈팟미니, 자체 반도체 칩 탑재 맥, 애플 TV 출시

 

[더구루=오소영 기자] 애플이 아이폰12 출시를 앞둔 가운데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공개할 제품들에 관심이 쏠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13일 아이폰12 공개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아이폰12와 함께 에어태그, 홈팟미니, 맥(MAC), 애플 TV를 선보인다.

 

아이폰12는 아이폰12 미니(5.4인치),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6.1인치), 아이폰12 프로맥스(6.7인치)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와 A14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한다. 4종 모두 5세대 이동통신(5G)를 지원한다는 추측과 함께 5.4인치는 4G 모델로만 출시된다는 전망도 있다.

 

테두리가 각진 아이폰4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상위 2개 모델은 라이다 스캐너를 장착한 트리플 카메라를 지원한다. 하위 2개 모델은 듀얼 카메라를 제공한다.

 

에어태그는 분실 방지용 기기다. 지갑이나 가방 등에 부착하면 아이폰의 '내 물건 찾기' 기능을 이용해 위치를 추적해준다. IT 전문가 존 프로서가 지난달 유튜브 채널 '프론트 페이지 테크'에서 애플 에어태그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출시를 예고했다.

 

스마트 스피커 홈팟미니는 이전 모델보다 크기가 절반으로 줄어든다. 내장 스피커의 수를 줄인 경량화 버전으로 가격은 훨씬 저렴해지고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지원할 것으로 추정된다.

 

애플의 자체 설계한 시스템온칩(SoC)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도 시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애플은 자체 개발한 반도체 칩이 전력 소모가 적고 고성능 그래픽을 구현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애플은 맥미니 또는 아이맥 형태로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

 

애플 TV 또한 이달 공개된다. 뉴스와 뮤직 채널을 묶은 통합형 구독 서비스 '애플 원(Apple One)'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