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9월 유튜브 조회수도 '폭발'…하루 평균 1억건 이상

지난달 어몽어스 관련 유튜브 조회수 40억건 돌파

 

[더구루=홍성일 기자] 글로벌 대히트를 치고 있는 어몽어스가 유튜브에서도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는 지난 9월 한 달동안 어몽어스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40억건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어몽어스는 지난 2018년 6월 출시된 게임으로 최대 10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크루원은 미션을 수행하며 임포스터를 찾아야 하고 임포스터는 크루원들의 미션을 방해하고 제거해 끝까지 발각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런 어몽어스가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은 지난 8월부터다. 점점 조회수가 늘어나며 크리에이터들도 각종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고 이는 조회수 상승으로 이어졌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어몽어스 콘텐츠를 소비하는 국가는 미국으로 9월 전체 조회수 40억건 가운데 18.7%를 차지했다. 이어 멕시코가 7.9%를 기록했다. 한국의 경우 6.4%로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인도네시아가 5.5%, 브라질이 5.5%, 아르헨티나가 4.9%를 점유하고 있다.

 

유튜브는 한국은 어몽어스가 본격적인 인기를 끌기 전인 7월 게임크리에이터 '빅헤드'가 영상을 업로드하며 초기 인기를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1억7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퓨디파이가 어몽어스를 플레이한 것이 어몽어스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