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먹는 게 최고" 코로나 극복 힐링푸드 '주목'

코로나 사태 장기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 힐링 식품 눈길
건강을 위한 발효유부터 기분 전환을 위한 밀키트, 탄산음료, 초코바 '관심'

 

[더구루=길소연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장기간 재택 근무를 하거나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심신이 지쳐 있는 직장인들을 달래줄 '힐링푸드'가 뜨고 있다. 

 

간편한 섭취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발효유부터 화끈한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점심 대용 밀키트,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탄산음료, 짧은 시간 내에 당 충전을 해주는 초코바 제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이 힐링푸드로 주목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요거트 전문 기업인 풀무원다논은 최근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함유된 발효유 '더눈(The noon)솔루션'을 출시했다. 

 

더눈(The noon)솔루션은 요거트의 기본인 장 건강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더한 멀티 솔루션 발효유다. 장 건강을 돕는 총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에 루테인, 비타민 A, 비타민 C, 결명자 추출물, 야생 블루베리, 아로니아 농축액 등을 함유했다. 특히 제품 1병당 배합함량 기준 6mg의 루테인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일 필요 섭취량의 30%를 충족한다.

 

장은 물론 위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 발효유 제품도 있다. 풀무원다논 '위솔루션'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6종에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과 울금, 크랜베리, 양배추 등 자연유래 추출물을 넣어 간편하게 위와 장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솔루션 요거트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한가지 제품으로 장 건강뿐만 아니라 필요한 요소들을 플러스로 챙길 수 있는 멀티솔루션 발효유로 설계되어 평상시 관심있는 부분들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한 자극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입맛을 돋우는 매운맛 밀키트도 직장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프레시지의 '대패삼겹 불냉면' 밀키트는 혀끝이 얼얼할 정도의 매운 베트남고추가 함유된 특제 비빔양념과 매운 맛을 진정시키는 고소한 대패 삼겹살, 허브솔트, 깊은 풍미의 육수와 냉면으로 구성됐다. 성인 남성 2명이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풍부한 양으로 출시되었으며 물 양을 조절하여 비빔, 물 냉면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답답함과 오후의 나른함을 날려줄 탄산음료도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 익스트림'은 기존 제품 대비 탄산을 한층 강화해 마셨을 때 시원한 상쾌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시는 순간 입안 가득 터지는 탄산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강렬한 상쾌함으로 오후의 몰려오는 졸음도 단숨에 앗아간다.

 

커피와 탄산의 만남으로 인기를 끄는 '커피 코카-콜라'는 톡 쏘는 탄산에 은은한 커피향으로 탄산음료의 짜릿함은 물론 커피의 여운까지 느낄 수 있다. 특히 0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 섭취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해태제과가 출시한 '자유시간 빅'은 집중력이 저하되는 오후 시간 당 충전 제품으로 뜨고 있다. 자유시간 빅은 오리지널 제품에서 크기와 무게를 늘리고 가성비까지 높인 제품이다. 오리지널 대비 중량은(36g→64g) 가까이 늘린 반면 가격은 50% 오른 1500원이다. 제품 가성비를 측정할 수 있는 g당 단가로 환산하면 15% 정도 가격을 인하해 소비자 구매욕을 자극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