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레인보우 식스 시즈' 내 스트리머 저격 '금지'

핵 사용과 동급 취급

 

[더구루=홍성일 기자] 유비소프트가 인기 FPS(1인칭 슈팅)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새로운 행동 강령을 발표하며 유저들의 불법 행위 감시를 더욱 강화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방송 시장을 키우기 위한 특단의 대책도 공개했다. 

 

유비소프트가 27일 공개한 새로운 행동강령에는 '부당한 이득을 취하기 위해 방송인의 생중계 방송을 악용하거나, 저격 등의 게임 내 괴롭힘 행위를 하지 말라'는 새로운 규정이 포함됐다. 게임 내 방송하는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저격행위가 핵(다양한 게임 내 치트행위) 사용과 같은 행위로 취급받게 된 것이다. 

 

스트리머들의 방송을 켜놓고 위치를 파악한 후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는 행위를 '저격'이라고 한다. 그동안 이 저격 행위는 스트리머들의 의욕을 꺾는 대표적인 부정행위로 비판받아왔지만 이를 제재할 수 있는 수단이 명확하지 않았다. 

유비소프트는 이번 행동 강령을 통해 이에 대한 제재 규정을 마련하면서 이런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을 처벌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유비소프트는 향후 저격 행위를 하는 유저가 식별될 경우 계정 금지도 진행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비소프트의 이번 결정은 인터넷 방송이 게임에 흥행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유비소프트는 이번 조치를 통해 스트리머 저격을 하는 유저를 향해 경고의 메시지가 전달할 수 있기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