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유저 손으로 디자인' 아이템 출시

유저와의 소통 확대 목적

 

[더구루=홍성일 기자]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유저 친화적인 '소통하는 운영'을 보여주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28일 오디션의 정기점검을 통해 '리폼 아바타' 6종(여자 3종, 남자 3종)을 선보인다. 리폼 아바타란 유저들이 제안한 게임 내 의상 이이템이나 아바타(캐릭터)를 실제로 구현한 아이템이다. 

 

리폼 아바타는 게임 상점에서 녹색의 'REFORM' 표시가 붙어있어 다른 아이템들과 차별화된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아이템들은 지난해 하반기 진행한 리폼 이벤트의 결과물이다.

 

리폼 이벤트 지난 2018년부터 유저들의 성원 속에 이어지고 있는데, 지난해 이벤트에는 109점의 응모작이 접수됐고, 이중에서 20점(여성·남성 아바타 각 10점)이 1차 당선작으로 선정됐고 유저 앙케이트를 거쳐 최종 6점을 결정됐다. 해당 아이템은 리폼 아바타 당선자들에게 무상 지급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올해 서비스 17주년을 맞는 오디션은 오랫동안 플레이하며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유저들이 많은 게 특징"이라며 "많은 유저분들께서 참여해 너무나도 예쁘고 멋진 아이템들을 제안해 주셨고 이를 실제 아이템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오디션은 앞으로도 리폼 이벤트를 비롯해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니즈에 맞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선보여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