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넥센타이어, 유럽 프로모션 강화…교체용 타이어 공략

주유상품권, 삼성 스마트 TV 등 경품 내걸어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서 입지 확대 기대

 

[더구루=윤진웅 기자]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등이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에서 프로모션을 내세워 고객몰이에 나섰다.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 교체용 타이어(RE)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스페인에서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최고 60유로(한화 약 8만 원) 상당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17인치 이상 타이어를 2개 구매할 경우 25유로, 4개를 구매하면 65유로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상품권 수령 방법은 간단하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국타이어 웹사이트에 타이어 구매 영수증을 첨부하면 된다. 

 

넥센타이어는 이탈리아에서 '넥센타이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캠페인을 시작했다. 자사 여름용 타이어와 4시즌 타이어 홍보의 일환으로 다양한 경품을 내걸었다. 추첨을 통해 최고 150유로(한화 2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비롯해 55인치 삼성 스마트 TV까지 제공하기로 했다. 타이어 구매 시 경품에 자동 응모된다. 바우처의 경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는 7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삼성 스마트 TV의 경우 오는 9월 30일 추첨 결과가 발표된다.

 

이들 업체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 촉진뿐 아니라 유럽 내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프라임3', 넥센타이어는 '엔페라 스포츠'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유럽에서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국내 타이어 업체들이 잇달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올여름 타이어 교체 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익성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