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G, 토큰 발매 31초 만에 매진…DAO 관심 증폭

큰손 32명 1250만 달러 투입…전체 물량 2500만 토큰 확보

 

[더구루=홍성일 기자] 게임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투자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s, 탈중앙화 자율 조직)인 일드 길드 게임즈(Yield Guild Games, YGG)가 발행한 토큰이 31초만에 매진되며 블록체인 기반 NFT에 대한 관심을 증명했다. 

 

일드 길드 게임즈는 27일(현지시간) 총 2500만개의 YGG 토큰이 31초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밝혔다. 총 금액은 1250만 달러였으며 32명의 큰손들이 모든 물량을 확보했다. 

 

이번에 발행된 YGG 토큰은 일종의 주식이다. YGG는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플레이투언(Play To Earn), 게임 내 활동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길드이다. 현재 멤버는 2만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고 액시 인피니티, 스플린터랜드 등 다양한 게임에 투자하고 있다. 

 

YGG는 완전한 DAO 전환을 목표로 8790만개의 토큰을 만들었다. 이 토큰은 1개가 1주와 같은 의미로 볼 수 있으며 이를 소유한 회원들은 DAO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NFT 자산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을 배분받게 된다. YGG는 2500만개 토큰을 제외한 6290만개의 토큰은 추후 YGG 회원들에게 분배될 예정이다.  

 

이번 YGG 토큰의 성공는 액시 인피니티와 같은 게임의 흥행이 원인이 됐다는 분석이다. 액시 인피니티는 NFT 기반 몬스터를 구매해 서로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하지만 액시 인피니티에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초기팀 구성 비용과 몬스터 구매에 상당한 비용이 들어간다는 점이다. DAO는 이런 문제를 조직적으로 해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돈은 있지만 게임을 할 시간은 없는 사람과 시간은 많지만 돈이 없는 사람이 조합돼 게임 내에서 수익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가는 것이다.

 

YGG는 이번 토큰 판매 등을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향후 메타버스 시장에도 투자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YGG 관계자는 "토큰 판매에 참여해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다"며 "이제 가장 활동적이고 참여도가 높은 회원, 처음부터 우리와 함께했던 회원들에게 토큰을 배분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