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오르카 업데이트(9월4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27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오르카'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오르카는 대규모 분쟁 지역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돈과 힘의 논리를 맹신하며 포식자의 위치에 오르겠다는 의지가 강한 인물이다.

 

신규 영웅 추가와 함께 10월 7일까지 마리나, 비앙카, 베로니카가 등장하는 영웅 픽업 이벤트와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스토리 다시 하기'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월드 달성도 100%에 도달한 월드에 입장해 펼쳐지는 특별한 스토리를 다시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월드 5~6이 오픈됐으며 나머지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챌린지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 모든 보상을 다시 한번 획득할 수 있는 '라이브 이벤트: 서큐버스 카페에 어서오세요!'도 진행한다.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한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 22(이하 OOTP 22)'가 시리즈 최초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미국의 에픽게임즈에서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유통망 중 하나로 손꼽힌다. 

 

컴투스는 이번 'OOTP 22'의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을 통해 더욱 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OOTP만의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야구 매니지먼트 플레이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OOTP 베이스볼은 전 세계의 수많은 야구 및 게임팬들이 즐기는 No.1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22년간 축적된 선수 및 경기 데이터와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마치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것 같은 리얼한 게임성을 갖추고 있다.

 

◇넵튠

 

넵튠이 29일 모바일 게임 개발사 트리플라의 지분 51%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트리플라는 지난 9월 초 인수한 플레이하드와 함께 넵튠의 모바일 캐주얼 게임 서비스 역량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가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트리플라는 마프게임즈 창업자 허산 대표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Tycoon)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올해 6월에 설립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마프게임즈 시절 '중년기사 김봉식', '게임이 망했다'와 다수의 타이쿤 시리즈를 출시하며 창업 첫해부터 꾸준한 흑자를 기록했다.

 

트리플라는 연내에 '장난감 공장 타이쿤' 론칭을 시작으로 매년 2~3개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타깃 유저에 걸맞는 작품 콘셉트 개발과 게임 원화(Artwork) 제작에 차별화를 꾀해 게임을 제작하고, 다년간 다져온 장르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도모, 서비스를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와 오뚜기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게이머즈컵 로스트아크 패키지'가 출시한지 5분 만에 매진되며 로스트아크 콜라보레이션 품절 행진에 합류했다.

 

'게이머즈컵 소서리스'은 오뚜기의 라면 상품인 '게이머즈컵'과 로스트아크의 인기 클래스 '소서리스'를 콜라보레이션 한 것으로 전국 편의점과 네이버 오뚜기 공식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이와 함께 △게이머즈컵 소서리스 4개 △모코코 스티커 3종 △모코코 스마트톡 △게이머즈컵 로스트아크 젓가락 1종으로 구성된 '게이머즈컵 로스트아크 패키지'도 한정 판매했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은 로스트아크가 2021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모험가 환원 프로젝트 '디어프렌즈프로젝트(Dear. Friends Project)'의 일환으로 국제구호개발 NGO '기아대책'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모코코 나눔 상자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NABI)'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 2021'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출시 예정작들을 선별해 데모판을 선보이고 게이머들이 수백 개의 PC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로, 2019년 12월부터 주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대형 페스티벌이다.

 

오는 10월 8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산나비는 2종의 보스와 빠르게 챕터를 끝내야 하는 '스피드런 모드'를 체험 버전으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스피드런 대회 우승자에게는 스팀 기프트 카드를 경품으로 증정, 개발자가 직접 스피드런 게임을 하는 플레이 영상도 공개한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