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10월2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12일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지난 9일 공개된 방송에서는 박점술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2022년 상반기까지 업데이트 될 신규 콘텐츠 정보와 일정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더불어 개선 사항,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한 내용도 함께 전달했다.

 

우선, 10월 업데이트에서는 PVP(이용자 간 대결) 정규 시즌이 시작되고, 도전(5인) 던전을 비롯 타임 던전 6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여기에 1:1 깃발전, 신규 네임드 보스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내 PVP 콘텐츠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할 길드전과 신규 스킬, 날개 캐릭터 코스튬 등의 업데이트가 계획돼 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어쌔신' 신규 클래스 추가, 메인 퀘스트 확장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게 된다.

 

박점술 블레스 언리쉬드 PC 총괄 디렉터는 "콘텐츠 업데이트는 더 긍정적이고,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이용자들과 소통해 나갈 예정으로,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13일 첫 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인 '심연의 틈'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심연의 틈 2차 업데이트는 27일 진행 예정이다.

 

심연의 틈은 2개 층이 오픈 됐으며, 5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던전이다. 신규 보스 3종(공포의 검 염환, 침식된 녹력대귀, 침식된 모순학)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등급 무기, 영웅 등급 장비 제작 재료, 무공 정수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편의성 업데이트 및 2차 무공 개선을 진행했다. 이용자는 지역 정보 창에서 각 몬스터별 속성 표기를 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몬스터의 상극 속성을 활용하면 2배 높은 속성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블소2는 2차 무공 개선을 통해 검, 권갑, 도끼, 기공패, 활, 법종의 일부 무공을 개선했다. 특히 법종은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생존에 도움이 되는 신규 특화 무공을 적용했다. 아울러 설치형 무공인 치유지대의 치유 범위 증가 등을 통해 파티 서포트 능력이 강화 됐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할로윈 맞이 10월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드들이 할로윈을 맞아 다시 열린다. 에란겔 – 룬 테마 모드는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1차,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2차로 열린다. △좀비: 새벽의 저주는 10월 22일부터 △'바이러스 인펙션' △'헤비 머신건 2.0' 모드는 10월 31일부터 즐길 수 있다. △메트로 로얄 △타이탄-라스트 스탠드 △비켄디는 지난달 28일 오픈됐다. 재오픈된 모드는 모두 11월 16일까지 즐길 수 있다.

 

할로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14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하는 ‘할로윈 사탕 교환 이벤트’는 미션을 달성해 사탕 아이템을 모은 이용자에게 ‘잭 오 랜턴 모자’(영구제), ‘어쌔신 상자’, ‘치킨 메달’ 등의 교환 기회를 제공한다. ‘Trick or Chicken! 할로윈 로그인 이벤트’는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치킨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이외에도 'Trick or Chicken! 할로윈 플레이 이벤트', 커뮤니티 투표 이벤트 'Pick up! 최고의 라떼 모드'도 준비돼 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15일 칵테일미디어와 게임 IP의 웹툰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한빛소프트의 게임 IP를 칵테일미디어가 웹툰으로 제작하고, 수익화 공동사업을 위한 투자사 및 파트너사 모색 등에 양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칵테일미디어는 신비아파트, 벅스봇 등 애니메이션 분야 메가히트작을 선보였으며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제작방식 도입, 게임사와의 적극적인 협력 등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제작사다.

 

양 사는 MOU 체결과 함께 방대한 세계관과 독특한 캐릭터성을 지닌 게임 IP를 중심으로 웹툰화에 대한 실무 검토를 시작했으며, 타이틀은 본계약 확정 시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최고의 기획력 및 기술력을 가진 칵테일미디어와 협력을 추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 게임 IP에 칵테일미디어의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돼 시장에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불러 일으키는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