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내년 1월 러시아 출격…"유럽 인기 잇는다"

모스크바, 상트페테부르크서 판매 시작

 

[더구루=윤진웅 기자] 기아가 내년 러시아 시장에 E-GMP 기반 첫 전용 전기차 'EV6'를 출시한다. 이미 유럽 주요국에서 한 차례 인기를 증명한 만큼 흥행이 점쳐진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 CIS권역본부는 내년 1월부터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부르크에서 EV6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들 지역은 러시아 내에서 전기차 충전소 등 인프라가 발달한 지역으로 손꼽힌다. 기아가 EV6 현지 판매를 앞당긴 이유다.

 

기아는 EV6를 앞세워 러시아 등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전환 가속화에 나선다. 단순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아닌 모빌리티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 업체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첫 전용 전기차라는 점에서 브랜드 전환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전동화 전략인 '플랜 S' 가동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EV6를 비롯해 오는 2026년까지 11개의 새로운 전기차(BEV)를 현지에 보급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플랜 S는 선제적인 전기차(EV) 사업 체제로 전환하고,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해 브랜드 혁신과 수익성을 확대하는 기아의 중장기 전략을 말한다.

 

업계는 러시아 시장에서 EV6 흥행을 예상하고 있다. 이탈리아를 포함한 독일과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주요국에서 사전 예약 대수 약 7300대를 넘는 등 인기를 증명했기 때문. 특히 올해 들어 대부분 유럽 고위 임원들이 '영업통'으로 바뀌었다는 점에서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EV6가 향후 러시아 전기차 시장에서 기아 브랜드의 입지를 확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러시아 전기차 인프라 확대에 크게 기여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