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X LA 레이커스 X 진조크루' 동영상 공개

NBA 메인 이벤트 영상으로 상영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

 

[더구루=길소연 기자] CJ제일제당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브레이킹 세계 랭킹 1위 '진조크루'(Jinjo Crew)와 LA 레이커스 와 함께 제작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CJ 비비고는 비보이팀 진조크루, 댄스팀 라치카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촬영,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동영상은 비비고가 LA 레이커스와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기념해 진행했다. 건국대 커먼그라운드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만두를 제조하는 모습과 이를 먹으며 비보잉하는 크루의 모습이 담겨졌다. 비보이팀은 LA레이커스 유니폼을 입고 비보잉을 해 유니폼 왼쪽 어깨에 박힌 비비고 로고를 함께 보여준다. 

 

이후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서 유명세를 떨친 라치카 크루의 댄스에 이어 진조크루의 비보잉이 이어진다. 국가대표 출신 이승준도 깜짝 등장한다.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크립토아레나에서 열린 LA 레이커스와 브루클린 네츠의 크리스마스 경기 등장 영상(타이탄트론)으로 상영되기도 했다. 

 

진조크루는 세계 5대 메이저 비보이 대회인 △R16 KOREA △BATTLE OF THE YEAR △FREE STYLE SESSION △UK BBOY CHAMPIONSHIP △Red Bull BC One 등을 모두 석권하며, 세계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팀이다. 

 

CJ제일제당은 진조크루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진조크루는 2022년까지 CJ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단체전 대회 참여시 CJ 로고가 부착된 의류를 착용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비비고를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미 미국에서 비비고 만두는 시장점유율 40%를 돌파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의 미국 식품 매출은 수직상승했으며, 유럽과 아시아 지역 식품 매출도 올랐다. 

 

한편 CJ비비고는 NBA 최강팀인 LA레이커스와도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맺었다. CJ제일제당은 유니폼 로고 노출 뿐만 아니라 홈구장 홍보 등 LA레이커스의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간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