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美서 구매해야 할 자동차 '싹쓸이'…카커넥션 6개 모델 추천

텔루라이드 지난해 이어 최고 패밀리카 2관왕 '영예'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카커넥션이 추천하는 차종별 구매 추천 리스트 15개 중 6개를 싹쓸이했다.

 

카커넥션은 최근 차종별 올해 가장 구매하기 좋은 자동차 모델을 공개했다. 컨버터블, 전기차, 패밀리카 등 15개의 카테고리를 나눠 각각 최고의 모델을 선정한 것.

 

특히 현대차·기아가 △올해 최고의 패밀리카 △올해 최고의 해치백 △올해 최고의 하이브리드 △올해 최고 럭셔리카 △올해 최고 미니밴 △올해 최고 고성능카 등 6개 항목을 휩쓸며 주목을 받았다.

 

항목 순서대로 ▲텔루라이드 ▲아이오닉5 ▲쏘나타 하이브리드 ▲GV70 ▲카니발 ▲엘란트라 N가 각각 베스트카로 선정됐다.

 

특히 텔루라이드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최고 패밀리카 2관왕을 차지했다. 2019년 올해의 자동차까지 합치면 3년 연속 수상한 셈이다.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전방추돌경고(FCW) △전방/후측방/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FCA/BCA-R/RCCA) △차선유지보조(LKA) △후측방모니터(BVM) △안전하차보조(SEA) 등 첨단 안전사양에 따른 안정성이 패밀리카 선정에 한몫했다는 평가다.
 
나머지 항목인 △올해 최고 컨버터블 △올해 최고 쿠페 △올해 최고 크로스오버 △올해 최고 가성비 차 △올해 최고 픽업트럭 △올해 최고 세단 △올해 최고 SUV △올해 최고 왜건에는 ▲포드 머스탱 ▲메르세데스-벤츠C클래스 ▲포드 머스탱 마하-E ▲혼다 시빅 ▲포드 머스탱 마하-E ▲포드 매버릭 하이브리드 ▲혼다 어코드 ▲지프 그랜드 체로키 ▲스바루 아웃백이 차지했다.

 

이번 수상으로 현대차·기아가 현지에서 판매하는 모델들의 인기 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양사는 이번 결과를 올해 현지 마케팅에 적극 활용, 올해 판매 목표인 747만3000대 달성에 기틀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차·기아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총 666만8037대를 판매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