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KB인베스트먼트·한국투자파트너스, 싱가포르 스타트업 '마이티잭스' 추가 투자

250억 규모 파이낸싱 참여
아트토이 전문 스타트업…NFT 사업 확장

 

[더구루=홍성환 기자] KB인베스트먼트와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싱가포르 아트토이 전문 스타트업 마이티잭스(Mighty Jaxx)에 추가로 투자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B인베스트먼트와 한국투자파트너스는 마이티잭스의 2000만 달러(약 250억원) 규모 시리즈A 플러스(+) 자금조달에 참여했다. 인도네시아 벤처캐피털(VC) 이스트벤처스가 주선한 이번 펀딩에는 KB인베스트먼트와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해 미라나벤처스, 이스턴윈드인터내셔널 등이 투자했다.

 

KB인베스트먼트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세 번째 투자이고,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지난해 시리즈A에 이어 두 번째 투자다. <본보 2021년 8월 13일자 참고 : [단독] KB인베·한국투자, '아트토이 NFT 발행' 싱가포르 마이티잭스 투자>

 

마이티잭스는 지난 2012년 설립한 완구업체다. 워너브라더스, DC코믹스, 루니툰즈, 카툰네트워크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아트토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아트토이를 대체불가능한토큰(NFT·Non-Fungible Token)로 지속해서 발행하고 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진위를 영구하게 기록하는 고유 비트로 인증된 새로운 종류의 디지털 자산이다. 암호화폐는 현실 화폐처럼 누구나 통용할 수 있어 대체 가능한 반면 NFT는 각각의 디지털 자산이 고유한 인식 값을 갖고 있어 대체 불가능한 특성이 있다. 때문에 문화·예술 시장과 게임, 음악, 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활성화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