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니로EV 유럽서 대박예감…英 리스 비교 사이트 검색 ‘톱3’

테슬라 모델Y, 폴스타2와 어깨 나란히

 

[더구루=윤진웅 기자] 기아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니로EV'가 영국 자동차 리스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가격 대비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모델이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4일 영국 자동차 리스 비교 전문 사이트 리싱닷컴에 따르면 기아 니로EV는 테슬라 모델Y, 폴스타 2와 함께 기업 선호 리스 전기차 '톱3'에 올랐다. 세계적인 전기차 전환 추세에 따라 3분기(7~9월) 현지 기업 리스 문의 과반(53%)이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가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확대되면서 이들 전기차 모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니로EV는 기업뿐 아니라 개인 선호 리스 자동차 '톱3'에도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가계 소득 하락에 따른 성장률 둔화에도 높은 가성비 덕에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리싱닷컴 관계자는 "전기차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모델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니로EV는 64.8kW 배터리와 150kW(201마력) 모터에 의해 구동되고 DC 급속 충전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한다. 환경보호청(EPA)이 측정한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AER)는 253 마일이다. 니로 EV는 레벨3 급속 충전기를 통해 충전 시 최대 85kW의 충전 능력으로 45분 이내에 80%를 충전할 수 있다. 미국 기준 신형 니로EV 판매 가격은 3만9450달러(한화 약 5259만원)부터다.

 

영국 등 유럽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니로EV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2023 유럽 올해의 차(COTY·the Car of the Year 2023)' 수상 기대감 또한 커지고 있다. 앞서 니로EV는 최근 △지프 어벤져 △닛산 아리야 △푸조 408 △르노 오스트랄 △토요타 bZ4X △폭스바겐 ID.버즈 등 6개 모델과 함께 'COTY 2023' 최종 결선에 진출했다. 최종 우승자는 내년 1월 13일 브뤼셀 모터쇼에서 발표된다. <본보 2022년 11월 25일 참고 기아 니로EV, '유럽 올해의 차' 최종 결선 올라…2년 연속 수상 기대>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