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CUV '트랙스 크로스오버' 국내 상륙…2050만원 부터

RS·ACTIV 트림 두 가지로 구성

 

[더구루=윤진웅 기자] 쉐보레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것은 물론 북미 대비 판매 가격까지 저렴하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지엠은 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쉐보레 CUV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행사를 열고 국내 판매를 본격화했다. 판매 가격은 2052만~2739만원으로 생산 물량과 원가 효율 등을 고려해 북미 시장보다 판매가를 저렴하게 책정했다는 설명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 엔트리 모델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 △휠베이스 2700mm로 쉐보레 모델 가운데 가장 짧은 리어 오버행을 통해 넓고 쾌적한 2열 레그룸을 실현했다.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 형상이 차체 디자인 전반에 디테일을 살리는 요소로 활용된 점도 눈에 띈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만든 크로스오버인 만큼 뛰어난 퍼포먼스와 효율을 위한 GM의 최신 기술들이 적용됐다.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된 바디 스트럭처가 대표적이다. 스마트 엔지니어링은 다양한 주행상황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하여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을 말한다.

 

파워트레인 역시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터보 프라임 엔진이 탑재됐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ℓ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차종을 통해 검증을 거친 젠(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리터당 12.7km(17인치 모델 기준)라는 연비도 실현했다. 제3종 저공해차 인증 췩득으로 추가 혜택도 기대된다.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도 다수 포함됐다. 오토 홀드 기능을 비롯해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됐다.

 

트림은 총 두 가지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트림으로 나뉜다.

 

랠리 스포츠(Rally Sport)를 의미하는 RS트림은 레이싱에 뿌리를 두고 있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날렵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과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블랙 루프 등 RS 전용 외장 옵션을 비롯해 그릴과 아웃사이드 미러 등에 글로스 블랙 외장 색상이 적용돼 RS 특유의 카리스마를 강조했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모델이다. 한층 정제되고 근육질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부가 확장됐으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에 ACTIV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옵션을 적용해 한층 터프한 매력을 발산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