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日 헤어케어 시장 공략 박차…케라시스 퍼퓸샴푸 론칭

케라시스 퍼퓸샴푸 네번째 라인 '스프링 브리즈' 선봬
美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퍼퓸 샴푸 이미지 극대화

[더구루=한아름 기자] 애경산업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 '케라시스'가 일본 라인업을 강화한다. 퍼퓸 샴푸 '스프링 브리즈'를 선봬 매출 확대에 나선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애경산업이 지난 24일 일본에서 케라시스 퍼퓸샴푸 스프링 브리즈를 론칭했다. 스프링 브리즈는 앞서 일본에 발매한 △러블리 데이지(Lovely Daisy) △엘레강스 앰버(Eelegance Amber) △샤르망 머스크(Charmant Musk)에 이어 네 번째 제품이다. 제품은 라쿠텐과 애경산업 공식몰 등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된다.


애경산업이 일본에서 케라시스 라인업을 강화하는 건 앞서 진행한 현지 조사에서 시장 가능성을 확인한 데 따른 것이다.


애경산업은 작년 11월 일본 도쿄에서 팝업스토어를 열며 퍼퓸샴푸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스프링 브리즈가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스프링 브리즈에 대해 현지인들은 "일본에서 찾기 어려운 향이다"며 "빨리 상용화했으면 좋겠다"고 평가했다.


이에 애경산업은 일본 생활용품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 케라시스 라인업을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스프링 브리즈 홍보에도 적극적이다. 애경산업은 미국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옐레나 제임스(Yellena James)와 협업해 마케팅에 나섰다. 퍼퓸 샴푸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 배경에 꽃과 나비 등 이미지를 추가했다. 봄의 정원에서 불어오는 은은한 꽃향기를 형상화해 홍보 효과를 톡톡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일본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게 애경산업의 목표다. 애경산업은 지난 2021년 9월 일본 유통기업 페이지-오너(Page-oner)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케라시스를 출시했다. 현재 케라시스는 전국 드러그스토어와 슈퍼마켓 등에 유통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