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유나픽' 불닭볶음면…삼양식품 글로벌 흥행 잇는다

불닭볶음면, 해외 팬에 추천하는 K-푸드 톱 4
삼양식품 해외 매출 중 80% 이상 '불닭브랜드'

[더구루=한아름 기자] 인기 아이돌 있지(ITZY) 유나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을 '해외 팬에 추천하고 싶은 K푸드로 꼽았다. 해외 팬덤이 두터운 있지 유나의 추전으로 불닭볶음면이 단박에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으로 자리매길 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있지 유나가 스포티파이 K-팝 온(Spotify K-Pop ON)과의 인터뷰에서 해외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한국 음식이 뭐냐는 질문에 대해 불닭볶음면을 언급했다.

유나는 "스트레스받는 날 불닭볶음면을 먹는다"며 "완전 맵지만 맛있다. 추천한다"고 말했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의 인기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이란 기대감도 감지된다. 있지는 미국·홍콩 등 월드투어에서 공연 티켓이 예매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매진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왔다. 인도네시아 최대 뉴스 플랫폼 신도뉴스(Sindonews)도 있지 유나가 불닭볶음면을 추천한다고 보도하면서 불닭볶음면 홍보 효과가 상당히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흥행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중 80% 이상이 불닭브랜드에서 발생할 정도로 해외에서 인기가 많다. 불닭볶음면의 수출이 급증하면서 삼양식품은 매년 창립 이래 사상 최대의 실적을 갱신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9090억원으로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8% 늘어난 903억원을 기록했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도 늘고 있다. 작년 삼양식품 해외 매출은 6057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이에 따라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67%까지 늘었다. 2015년 300억원에서 7년 만에 19배 증가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