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디저트39'는 창업을 위해 가장 중요시해야 할 것은 아이템 경쟁력이라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10평 미만에도 일 매출 500만원을 겼다는 점에서 소규모창업으로 초기창업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이에 임대료가 적어 오히려 많은 벌이를 낼 수 있게 됐다고 전하고 있다.
디저트39는 손님들이 찾아오는 카페 프랜차이즈이다. 특히 접근성이 용이해 비싼 곳에 입점된 곳 들 보다 매출이 적어도 순수한 벌이만 본다면 디저트39가 더 많은 셈이다.
이는 임대료와 인건비를 비교하면 알 수 있다. 많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매출만 보게 되는데 매출이 아닌 영업이익을 파악해야 한다.
소규모창업인 디저트39는 직원 한 명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이는 창업아이템의 효율성이 높기 때문이다. 본사에서 완제품으로 오는 디저트를 간편하게 포장만 해 판매할 수 있으며 배달과 병행하면 그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배달 주문이 늘어 점주 혼자서도 영업이익을 크게 증가시킨 점포도 확인할 수 있다. 파주 한 체인점에서는 배달 어플로 배달 맛집 2위를 차지했다.
이는 디저트라는 제품의 특징으로 배달 주문이 늘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커피나 음료는 집에서 만들기 수월하지만 디저트류는 장비에서부터 재료가 힘들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블루로 단 것을 찾는 홈디족들이 많이 디저트39를 통해 주문했다.
디저트39는 소규모 창업으로도 경쟁력이 높은 창업아이템으로 회전율도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대다수 고객들이 디저트39에서만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를 소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디저트와 음료를 함께 즐기는 세트 형태의 주문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