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쿠쿠 공기청정기 '14억 인구' 인도 공략…직판업체와 맞손

2022.11.08 09:56:40

생활 수준 개선으로 소비 잠재력↑
제품력 강조한 홍보…판매처 다변화

[더구루=한아름 기자] 쿠쿠 공기청정기가 인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세계 최대의 인구 대국인 인도에서 현지 직판업체와 협업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며 매출 확대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인도 직판 업체 모디케어(Modicare Limited)는 생활가전업체 쿠쿠전자와의 협력으로 현지에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공기청정기 제품명은 J1510FW로, 1만8999루피(약 32만3700원)에 판매된다. 쿠쿠는 모디케어 인터넷몰에 공기청정기와 필터 등을 입점하며 유통채널을 확보했다. 
 

모디케어는 쿠쿠의 제품력을 강조해 홍보·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J1510FW는 △가벼운 무게 △3단 공기 여과 시스템 △터치 컨트롤 등이 강점이다. 필터는 구리 성분이 함유돼있어 99.9% 향균 및 바이러스 감소, 곰팡이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쿠쿠가 인도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이유는 시장 잠재력이 크기 때문이다. 인도는 14억 명의 인구 대국인 데다 주요 경제 국가 중 가장 견고한 경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GDP 성장 9%를 기록했고 올해 7%가 예상된다. 특히 인도 현지인들의 생활 수준이 개선됨에 따라 소비 성장도 20%나 진행되고 있어 시장 진출 시 실적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쿠쿠는 정체된 국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 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공기청정기·밥솥·제빵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봬 제품 판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엔 베트남 최대 유통사 'DMX' 매장 1300곳에 입점하면서 유통 채널을 확보했다. 라자다, 쇼피, 티키 등 베트남 e커머스 업체에 공식 스토어로 입점하는 등 신규 유통망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쿠쿠는 지난해 전기밥솥과 전기 보온포트를 중심으로 '코스트코 캐나다' 80개 매장에 입점한 바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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