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내세운 KGC인삼공사 정관장, 일본서 K홍삼 열풍 잇는다

2024.09.26 11:00:41

K뷰티 공략…건강식품 웰시아 출시
지난해 일본 건강식품 시장 8.3조원

[더구루=한아름 기자] KGC인삼공사가 일본에서 정관장 마케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걸고 K홍삼 열풍을 선도한다.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인기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를 전면에 내세워 현지 소비자 관심을 불러 모은다는 계획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가 일본에 '정관장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이하 홍삼담은 석류)를 선보인다. 제품은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 웰시아(Welcia)에 입점한다. 웰시아는 전국 20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 매출이 9조원을 기록, 현지에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KGC인삼공사는 일본에서 K뷰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현지 여성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패키지 전면에 한국어와 일본어를 병기해 K홍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일본은 한국보다 중장년층의 인구가 많고 건강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다양한 시장으로 건강식품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꼽힌다. KGC인삼공사는 일본인 입맛에 맞춰 홍삼의 맛을 부드럽게 담아내고 여성 건강에 좋은 석류를 함께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 일본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겠다는 복안이다.

 

KGC인삼공사는 "일본 현지 유통채널과 협업을 이어가 일본에서 K홍삼 열풍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 건강식품 시장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일본 야노경제연구소(Yano Research Institute) 조사 결과, 지난해 일본 건강식품 시장 규모는 9005억엔(약 8조2720억원)으로 집계됐다. 2017년(8450억엔)보다 6.5% 늘어났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