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가수 박재범의 원스피리츠가 일본 쇼안그룹(Shoan Group)이 운영하는 야키니쿠 전문점에 입점해 원소주를 선보인다. 오프트레이드(Off-Trade·대형마트 및 편의점 등을 통한 판매)에 이어 온트레이드(On-Trade·레스토랑 및 바 등을 통한 판매) 채널 공략에 나서며 현지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5일 쇼안그룹에 따르면 원스피리츠는 쇼안그룹이 운영하는 야키니쿠 레스토랑을 통한 원소주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에 위치한 △오오마츠야 신사카에점(大松屋 新栄店) △오오마츠야 나야바시점(大松 納屋橋店) △오오마츠야 야바쵸점(大松屋矢場町店) △쇼안 칸사이보 사카에오오츠도오리점(松庵 韓菜房 栄大津通店) 등 4개 매장에 원소주를 입점시켰다.
원스피리츠는 이들 매장에서 원소주 오리지널, 원소주 클래식, 원소주 스피릿 등을 선보이고 있다. 원소주 오리지널은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생산된 부드러운 맛과 쌀의 풍미가 일품인 소주다. 원소주 클래식은 강원도 청정쌀 토토미와 누룩, 누룩에서 채취한 효모 등으로 생산한 전통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원소주 스피릿은 깔끔하고 향긋한 것이 특징으로 소주 칵테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올해 상반기 일본 공략을 본격화한 원스피리츠는 현지 유통망 확대에 이은 식당 진출을 통해 원소주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원스피리츠는 지난 7월 9일 일본 도쿄 소재 돈키호테 매장 5곳을 통한 원소주 판매를 시작했다. 원소주 오리지널, 원소주 클래식, 원소주 스피릿 등 주력 제품을 입점시켰다.<본보 2024년 7월 9일 참고 박재범의 원소주, 日 멀티샵 돈키호테 입점>
앞서 같은달 6일 일본 대형 유통매장 요도바시카메라, 후쿠다야쇼핑플라자(이하 FKD 쇼핑플라자) 등을 통해서도 원소주를 판매하며 현지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본보 2024년 7월 6일 참고 박재범 원소주, 日 요도바시카메라·FKD 입점…유통망 확대>
원스피리츠는 "나고야 야키니쿠 레스토랑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쇼안 그룹과 손잡고 원소주를 선보인다"면서 "오오마츠야, 쇼안 등의 매장을 방문하면 야키니쿠와 함께 원소주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