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전성시대' 농심 김치사발면, 獨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비비고 김치 2위

2024.11.08 13:25:47

농심 라면, '톱5' 가운데 세 자리 차지
농심, 연내 독일 유통망 확대할 계획

 

[더구루=김형수 기자] 농심이 김치라면이 독일 소비자들의 입맛을 꽉 사로잡았다. 농심 김치사발면을 비롯한 김치 기반 라면 제품이 독일 아마존(Amazon) '김치 식품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휩쓸면서 현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8일 독일 아시아제품 정보 전문 사이트 스시하우스(Sushihaus)에 따르면 농심 김치사발면은 독일 아마존 김치 기반 식품 베스트셀러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해당 순위는 △판매량 △소비자 평가 데이터 등을 토대로 매겨졌다. 

 

농심 김치사발면은 한국 전통 김치를 베이스로 청경채, 당근, 마늘 등의 야채가 들어있어 본고장 한국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매콤한 김치의 풍미와 얇은 면발의 조화가 뛰어나다는 점도 장점으로 거론됐다. 독일 아마존에서 565개의 소비자 평가를 받은 김치 사발면은 별점 5점 만점 가운데 4.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썰은 김치는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신라면 김치 용기면 3위, 신라면 김치 봉지면 4위, 동원 양반김치 캔 5위 등이 상위권에 진입했다. 이번 순위 '톱5' 가운데 세 자리를 농심 라면 제품이 차지했다. 간편하게 매콤한 정통 한국 라면을 맛볼 수 있는 점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농심 라면 제품 다수가 독일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면서 유럽 4위 규모 라면 소비대국 독일 내 농심 사업이 활성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세계인스턴트라면협회(WINA) 조사 결과 지난해 독일 라면 소비량은 3억9000만개를 기록했다. 러시아(22억개), 튀르키예(4억3000만개), 영국(4억1000만개) 등에 이어 유럽 4위에 올랐다. 

 

농심은 독일 온라인쇼핑몰 아마존·브링마이스터(Bringmeister), 현지 대형마트 카우플란드(Kaufland)·레베(Rewe) 등의 채널을 통해 신라면 김치·짜파게티·너구리 등 다양한 라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연내 독일 슈퍼마켓 체인 리들(Lidl)과 같은 현지 대형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신라면 등 주요 제품 입점을 확대하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스시하우스는 "김치는 전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대표적 한국 음식으로, 농심 라면 제품을 통해 본고장 김치의 맛을 집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학교, 사무실 등에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