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넷마블은 지스타 2024 넷마블관에서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THE KING OF FIGHTERS AFK)'의 코스프레 무대 행사를 실시했다.
지스타 2024에서 선보이는 넷마블의 킹 오브 파이터 AFK 코스프레 무대 행사는 △가위바위보 토너먼트 △댄스 타임 △퀴즈쇼 등으로 구성됐으며, 시라누이 마이, 야가미 이오리 등 킹 오브 파이터(KOF)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특별한 코스어가 무대에 등장해 현장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모든 행사는 코스어와 넷마블관 관람객들의 참여형 이벤트로 운영되며 △가위바위보 토너먼트는 15일 10시 20분, 16일 12시 20분 △댄스 타임은 15일 14시 30분, 16일 14시 30분 △17일 15시 50분 △퀴즈쇼는 15일 13시 40분, 17일 11시 10분에 진행된다.
특히 레이저(Razer) 마우스·키보드·헤드셋과 미니 가습기, 보조 배터리, USB-Hub, 쿵야 IP 상품 등 풍성한 경품을 마련해 무대 행사가 진행되는 15~17일 동안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10월 30일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글로벌 사전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사전 등록 시 '3000회 무료 소환권' 등 특별한 혜택을 지급한다.
또한 사전 등록 완료 시, 지스타 2024 넷마블관에서 '쿵야 키링'을 상품으로 지급하는 스탬프랠리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게임업계 최초로 '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적자원 개발 종합 대상은 1995년부터 국내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발전과 저변 확대, 교육 문화 진흥에 기여한 우수 기업에 시상하는 상이다.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 기반 성장 환경과 공유 문화 구축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스마일게이트는 엔터테인먼트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그룹의 가치와 철학에 기반한 지속적인 구성원 성장 환경을 구축하고 실행하기 위해 그룹가치센터, 노하우센터, 트렌드센터, 직무센터 등 4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그룹가치센터는 구성원이 회사 가치에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집중한다. 전통적인 교육방식을 넘어 체험형 전시 등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으며 그룹가치에 공감하는 구성원이 가치를 학습하고 전파할 수 있는 자발적 커뮤니티도 운영 중이다. 노하우센터는 구성원이 쌓아온 다양한 분야의 기술, 경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다. 단순 공유에서 그치지 않고 현업 적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언제든지 원하는 사람을 지정해 멘토링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트렌드센터는 구성원이 마케팅, 플랫폼, 영상, 게임 개발, AI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우수 기술을 선제적으로 경험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무센터는 학습관리시스템(LMS)를 기반으로 다른 3개 센터의 질 높은 콘텐츠를 상시 학습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제공한다. 구성원의 직무 연관도, 관심사를 기반으로 큐레이션해 학습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김민정 스마일게이트 인재문화실장은 "스마일게이트는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 기반 성장 환경과 공유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HRD 방식을 벗어나, 다양한 방식으로 인재 성장을 시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접근 방법을 연구해 그룹 가치에 기반한 구성원의 성장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넥슨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가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축제 '메이플 콘 2024'를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하고, 7일에는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이플 콘 2024는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 월드, 헬로메이플이 모두 모이는 첫 번째 대규모 프랜차이즈 축제로, 12월 6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12월 7일에는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콘텐츠를 발표하는 쇼케이스 NEXT가 동시 진행된다.
입장권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8시에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메이플스토리M 특별 예매, 메이플 콘 순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메이플 콘에 한해 입장권의 현장 판매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입장권을 사전 구매한 방문객에게는 특별한 굿즈 선물이 제공되며,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방문 이용자의 경우 메이플 콘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메이플 콘은 메이플스토리 세계관 속 장난감 왕국 '루디브리엄' 테마의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 공간, 공연 무대, 팝업 스토어, 식음 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M 테마 공간 '별빛 상점', 메이플스토리 월드 체험 공간 '플레이 룸', 그리고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 테마 공간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8일에는 행사장 내 무대 공간에서 특별 게스트와 함께 하는 '메이플 M 콘 미니'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7일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에서는 김창섭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향후 게임 업데이트 계획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쇼케이스 방문객에 한해 이용자의 게임 캐릭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커스텀 에코백, 티셔츠 등 캐릭터 개인화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현장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IP 축제 메이플 콘 2024,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메이플스토리M 특별 예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의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액션스퀘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거대 보스전 컨텐츠 ‘'신수전'과 신규 전설 장수 1종을 추가했다. 길잡이 임무 160단계를 수행한 유저를 대상으로 열리는 '신선의 낚시터' 콘텐츠도 추가됐다.
거대 보스전 컨텐츠인 신수전은 편성한 장수들로 제한시간 내 신수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PVE(유저 몬스터간 전투)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길잡이 임무를 680단계까지 완료한 유저가 진행할 수 있으며, 매일 입장권이 1개 제공된다. 신수전 콘텐츠는 최종 피해량을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해당 순위에 따라 일주일 단위로 갱신되는 시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 등장하는 전설 장수는 치명타 피해를 향상시키는 마법형 장수 '하후휘'다. 하후휘는 적들이 받는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고,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를 향상시킨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전설 장수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이 추가될 예정이다.
액션스퀘어 김연준 대표는 "삼국블레이드 키우기 출시 이후 첫 대규모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밸런스 조정과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