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일본 건기식 시장 출사표

2024.11.21 08:12:22

'한류 열풍' K건강식품 현지 수요↑
제품 라인업 확대…시장 개척 속도

[더구루=한아름 기자]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일본으로 영토 확장에 나섰다. 현지 대형 온라인쇼핑몰에 공식 브랜드관을 열고 건시식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20일 일본 대형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에 따르면 천호엔케어가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오는 27일까지 대형 할인 이벤트 '메가와리'(メガ割)에 참가한다. 메가와리는 큐텐이 분기에 1회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천호엔케어가 메가와리에 참가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천호엔케어는 한국산 건강식품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자, 현지 시장에 공식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본 야노경제연구소(Yano Research Institute) 조사 결과, 지난해 일본 건강기능식품(건강식품 포함) 시장 규모는 약 8조원(8995억엔)에 추정된다. 특히 대(對)한국 건기식 수입액은 2020년 2227억원, 2021년 2484억원, 2022년 2611억원으로 연평균 5%씩 성장하고 있다.

 

천호엔케어는 큐텐에 △화이트 토마토 ACE △혈당엔 바나바 △감비책환(소환) △감비책 다이어트(액상) △녹차카테킨 다이어트 △상쾌한 변화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다음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천호엔케어는 "앞으로도 천호엔케어가 생산하는 양질의 건강식품을 필두로 일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천호엔케어는 지난 1984년 설립된 건강식품 제조·판매사다. 경남 양산에 생산공장을 두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일본 주요 라인업 중 하나인 화이트 토마토 ACE는 무색 카로티노이드·피토엔·피토플루엔·비타민 A·아연 등 영양 성분을 토대로 개발된 이너뷰티 제품으로, 자외선으로 인해 생성되는 유해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혈당엔 바나바는 식후 혈당 상승억제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체지방 감소 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