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오징어게임' 내세워 북미 고객몰이

2024.12.20 11:33:42

고객 참여형 비비고 이벤트 기획
글로벌 오징어게임 콜라보 마케팅

 

[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게임' 콜라보 이벤트를 펼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 브랜드 비비고와 전세계를 강타한 K콘텐츠 오징어게임의 시너지를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오징어게임과 손잡고 미국에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26일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있다.

 

CJ제일제당과 오징어게임이 손잡고 개발한 퀴즈를 푸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골자다. 북미 소비자들은 오징어게임 시즌1, 미국 전역에 자리한 옥외광고판 등에 숨어있는 단서를 찾아 완성한 '0'으로 시작하는 일곱자리 전화번호를 온라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CJ제일제당은 정답을 맞힌 참가자들에게 비비고 제품을 선물한다. 

 

CJ제일제당은 인스타·유튜브 등 비비고 미국 계정에 오징어게임 콜라보를 알렸다. 미국 캠페인을 통해 미래 소비자인 젠Z(Generation Z)를 포함한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교감하며 ‘맛있는 삶’을 추구하는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CJ제일제당이 지난달 시작한 오징어게임 콜라보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CJ제일제당은 미국을 비롯해 독일·영국·프랑스·일본·태국·베트남 등 전세계 14개국을 대상으로 해당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에 핑크 가드, 영희 등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적용한 비비고 만두·김치·김스낵 등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K푸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페데리코 아레올라 카라즈코(Federico Arreola Carrazco) 슈완스 비비고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이번 오징어게임 콜라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보다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를 기다리기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라면서 "특히 비비고 만두는 오징어게임 시즌2을 시청하며 즐기기 좋은 최고의 간식"이라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