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올해 개발·운영 계획 공개(1월1주차)

2025.01.04 07:30:30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15번째 개발자 서신을 통해 2025년 개발 및 운영 계획 일정을 공개했다.

 

먼저 수호정령 관련 추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낮은 레벨 던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메인 수호정령 외 추가로 성장한 수호정령에게는 던전 탐사 기능이 추가된다.

 

나이트 크로우는 인스턴스 파티 콘텐츠를 새롭게 업데이트한다. 파티 생성과 매칭을 월드 서버 단위로 확장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PvP(이용자간전투)와 PvE(이용자 대 환경)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각 서버 간의 시세 안정화와 아이템 공급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월드 거래소를 추가할 계획이다. 월드 거래소 동작 방식과 거래 가능한 아이템은 추후 안내한다.

 

이와 함께 나이트 크로우는 4차 전직 이후의 성장 시스템, 불멸 등급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이용자들이 더 큰 육성의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서머너즈 워 공식 채널에는 컬래버를 위해 컴투스가 제작한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으며, 1월 10일이라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일자가 담겨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전 세계 누적 2억3000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고 누적 매출 30억 달러 이상을 기록한 컴투스 대표 모바일 게임으로, 전 세계에서 인기있는 다양한 게임·애니메이션 지식재산권(IP)과 매년 협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글로벌 히트 IP들과의 역대급 컬래버로 전 세계 게임 차트를 역주행하는 등 큰 관심을 얻었으며,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귀멸의 칼날과의 이번 협업으로 새로운 컬래버 콘텐츠와 이벤트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는 본격적인 컬래버레이션에 앞서 디데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2일부터 10일 업데이트 전까지 매일 게임에 출석 시 컬래버 이벤트 재화를 미리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재화로 업데이트 이후 '귀멸의 칼날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출석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국립국악원 연말유공포상행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업무협조 유공'을 수상했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에서 선보인 국악 OST를 통해 국악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전파하고, 국악의 홍보 및 진흥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서울' 업데이트와 함께 국립국악원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했다. 국가유산청, 국립국악원과 함께 아침의 나라 : 서울 메인 테마 뮤직비디오 '조선을 그리다'를 선보이며 국악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또한 지난해 2월에는 '국악전공생을 위한 직업 아카데미'에 류휘만 오디오실 디렉터를 포함한 펄어비스 오디오실 작곡가들이 강연을 진행했다. '국립국악원 게임 사운드 시리즈'에도 검은사막의 음악이 담겼다.

 

아침의 나라는 조선을 모티브로 한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으로, 국악을 활용한 OST를 통해 국내외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국악을 처음 접한 해외 이용자들은 한국적인 색채가 가미된 음악에 신선함과 감동을 느꼈다는 평가를 남겼다.

 

류휘만 펄어비스 오디오실 음악감독은 "검은사막이 서비스 10주년을 맞는 해에 의미있는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지나온 10년과 같이 앞으로 10년도 아침의 나라에서 선보인 국악처럼 도전적인 음악과 콘텐츠로 새로운 즐길거리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엠게임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귀혼M'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귀혼M은 2D 도트 그래픽을 그대로 살린 레트로한 게임 감성과 요괴라는 소재의 독특함, 무협이 주는 동양적인 판타지를 그대로 재현했다. 횡스크롤 액션의 독특한 플레이 방식과 경공, 허공답보 같은 무협 액션을 그대로 구현해 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25년 새해를 맞아 유저들이 더욱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환경을 개선한다. 먼저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도록 계정 창고를 추가한다. 창고는 기본 8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100칸까지 확장할 수 있다. 캐릭터가 보유한 지역도감 중 하나를 선택하면 서버 내 계정의 모든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역도감 시스템이 개선된다.

 

또 꾸미기 아이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능력이 우수한 아이템은 장착하고, 외형으로 꾸며질 새로운 아이템을 등록하여 외형 변경을 ON/OFF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그 외 보옥 조합과 보옥 옵션 변경이 추가된다.

 

귀혼M은 오는 5일까지 전 서버 경험치 30% 버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일 미션을 통해 '복주머니'를 모아 행운의 복주머니를 성장시킬 수 있는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는 오늘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동안 금전, 백표, 고대 재성부 등 퐁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새해맞이 7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신년 운세 이벤트'를 통해 일일 행운패의 버프 효과가 강화되는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조광철 귀혼M 총괄 본부장은 "귀혼M이 2025년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며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 분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리고자 한다"라며 "올해는 유저 분들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니 귀혼M과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의 새해맞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한빛소프트는 5일까지 경험치, 덴, 커플 포인트 모두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서버를 오픈한다. 이벤트 서버는 게임 내 '뉴비' 등급 이상인 이용자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펫 등 추가 버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경우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또한 내달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특별 제작한 액세서리인 '2025년 대박해 푸른뱀'을 지급한다.

오디션 관계자는 "유저들께서 오디션과 함께 활기찬 새해를 시작하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 서버와 특별 액세서리를 준비했고 다양한 신년 이벤트들이 순차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라며 "새해에도 오디션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으실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