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日 화장품 쇼비도와 협업…참이슬 굿즈 마케팅

2025.01.10 14:22:51

참이슬 모티브 마스크·클렌징 밤 선봬
지난해 日 투스티 손잡고 마스크 출시

 

[더구루=김형수 기자] 하이트진로가 일본에 '참이슬 화장품'을 출시, 열도에서 참이슬 알리기에 나섰다. 일본 기업과의 협력을 토대로 뷰티 '굿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10일 일본 뷰티기업 쇼비도(Shobido)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쇼비도와 손잡고 '참이슬 스킨케어 시리즈'를 현지에 출시했다. 일본 전역에 자리한 버라이어티숍(화장품 등 편집매장) 돈키호테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참이슬을 모티브로 기획된 △참이슬 시트마스크(청포도·복숭아) △참이슬 클렌징밤(청포도)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하이트진로 과일소주 청포도에이슬과 복숭아에이슬을 연상시키는 사용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들 화장품에 청포도·복숭아 유래 성분과 술지게미(술을 거르고 남은 찌거기) 액기스, 시카(CICA) 성분 등이 함유돼 있어 피부 보습,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쇼비도의 설명이다. 


 

초록색과 흰색을 조합해 이들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해 흰색 라벨이 초록색 소주병을 감싸고 있는 참이슬을 떠올리게 하는 외관을 완성했다. 참이슬 제품 라벨에 쓰이는 청포도·복숭아 이미지와 글씨체 등도 그대로 적용했다. 패키지 전면에 한글로 '참이슬'을 새겨넣어 참이슬 관련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일본 화장품 전문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굿즈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하이트진로의 행보로 풀이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0월 일본 화장품회사 투스티(Toosty)와 손잡고 참이슬 시트마스크 4종을 선보인 바 있다.

 

레귤러 소주 참이슬 후레쉬와 과일소주 자두에이슬·청포도에이슬·복숭아에이슬 등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제품이다. 대나무 섬유를 독자 가공한 시트를 적용해 수분 유지력, 피부 밀착력이 우수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을 배제해 사용감도 깔끔하다.

 

쇼비도는 "하이트진로와 협력해 참이슬 스킨케어 시리즈를 선보인다"면서 "참이슬의 외관은 물론 향기도 즐길 수 있는 이들 화장품을 활용하면 피부관리 시간이 보다 즐거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