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슈퍼워크, 글로벌 거래소 '해시키'에 상장(1월2주차)

2025.01.12 07:30:25

 

◇슈퍼위크

 

프로그라운드(주)가 자사 슈퍼워크 토큰(이하 GRND)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해시키 글로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슈퍼워크는 이용자가 대체불가토큰(NFT) 신발을 구매 후 걷기나 달리기 등 운동을 수행하면 보상으로 토큰을 지급하는 국내 최장수 웹3 M2E(Move To Earn) 프로젝트로, 2023년 게이트아이오, 빗썸에 이어 국내 동종 프로젝트 중 최초로 상장한 바 있다.

 

이번 상장으로 슈퍼워크는 홍콩, 싱가포르 등 중화권 지역 이용자를 추가로 확보, 신규 이용자 유입을 기반으로 슈퍼워크 생태계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재 슈퍼워크는 일본, 동남아, 유럽 등 20개국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히는데 성공하며 누적 이용자 36만명을 확보했다.

 

슈퍼워크는 상장 기념으로 해시키 글로벌과 함께 오는 12일까지 HSK(해시키 토큰)나 GRND 일정량을 예치하면 보상으로 총 330만 GRND를 지급하는 런치풀을 진행한다. 또한 슈퍼워크 앱 내 별도 배너를 통해 해시키 글로벌에 신규 가입 후 100 GRND 이상 입금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1인당 최대 1200 GRND를 선착순 제공하는 이벤트도 14일까지 실시한다.

 

프로그라운드 김태완 대표는 "해시키 글로벌은 안정적인 거래 환경과 탄탄한 중화권 인지도를 갖춘 만큼 슈퍼워크 생태계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슈퍼워크의 글로벌 확장과 안정화에 집중해 지속 가능한 토크노믹스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스테이션

 

신스테이션 개발사인 와스더(Wasd3r)는 세계최대가전박람회 'CES 2025'에서 신스테이션을 시험 운영하고 참관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신스테이션은 명확하게 가늠하기 어려운 지식재산권(IP)의 가치를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집단지성으로 평가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신스테이션은 AI로 팬 커뮤니티의 감성 동향을 분석해 1차 가치 자료를 산출한다. 여기에 실시간 시장 데이터를 결합함으로써 콘텐츠의 현재 가치와 미래 예상 가치를 각각 추산한다. 신스테이션이 포집하는 실시간 시장 데이터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조작과 왜곡을 막는다. 또 참여자들에게 보상으로 코인을 제공함으로써 동기를 부여해 집단지성이 활성화되는 요인을 제공한다.

 

축적된 데이터는 AI 모델에 입력돼 다양한 과거 사례와 함께 IP 생태계, 구성 요소 등과 마켓 센티멘트 등과 결합돼 IP 가치를 평가함으로써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 만족하는 기준 가격을 제시한다. 여기에 수익 잠재력도 함께 예측함으로써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수익률도 제공 가능하다.

 

신스테이션은 소니 그룹의 지원 하에 소니의 이더리움 레이어2인 소니움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지난해 말 선정된 바 있다. 

 

 

◇나무랩스

 

웹3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사 나무랩스가 국내 대표 커스터디(수탁) 기업 '코다(KODA)'와 웹3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웹3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간의 전문성을 활용한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 혁신과 디지털 자산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가능성을 함께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전문기업 간의 협력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양사의 협력이 국내 Web3 금융 서비스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허진영 나무랩스 최고경영자(CEO)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의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나무랩스의 기술력이 KODA의 검증된 금융 인프라와 만나 의미 있는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 금융과 Web3의 융합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진석 KODA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서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의 협업 경험이 풍부한 나무랩스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