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는 요새 육성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포트리스 사가'가 중국 서비스에 필요한 '외자 판호'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포트리스 사가의 중국 퍼블리셔는 '하오플레이(HAOPLAY)'가 담당한다.
쿡앱스에 따르면 중국 국가신문출판부(NPPA)는 지난달 21일(현지시간) 포트리스 사가 외자 판호를 정식 승인했다. 쿡앱스와 하오플레이는 올해 2분기 중 정식 출시를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오플레이는 번역 작업을 비롯한 중국 현지화 작업,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에 나설 방침이다.
포트리스 사가는 땅 위를 걷기도 하고, 하늘을 날거나 바다를 헤엄치는 만능 요새 함선을 지휘하는 감성 모바일 방치형 RPG로, 돈과 권력을 좋아하는 눈치 100단 요새의 주인과 깜찍한 양치기 소녀, 피만 보면 기절하는 용사 지망생, 세계수의 씨앗 등 개성만점 동료들과 모험이 전개된다.
◇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6탄 '주먹밥쿵야의 약간 대단한 하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6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이모티콘은 쿵야 레스토랑의 알바생이자 멀티 플레이어 멤버 주먹밥쿵야의 하루를 담은 32종의 이모티콘 구성으로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와 함께 사용하면 서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5탄, 6탄을 함께 쓰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이모티콘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총 20명을 추첨해 '쿵야 레스토랑즈 짤키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지난 1월 출시된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 1위,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20대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엠엔비는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5(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5)'의 한일 양국 온라인 예선전을 8일과 9일 양일간 실시한다.
한일 슈퍼매치 2025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대한 애정과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한국과 일본 유저들이 e스포츠로 교류하는 화합의 무대이자 공식 라이벌 전이다.
컴투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초까지 약 한 달간 양국에서 참가자를 모집, 월드 아레나 시즌 31 종료 성적을 기준으로 각각 상위 12명을 예선 참가 선수로 선발했다. 특히 올해는 전체 참가 신청자 수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하며 대회 인기가 매년 뜨거워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번 예선은 8일과 9일 오후 2시에 각각 한국과 일본 순으로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의 한국과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각국 언어로 생중계된다. 성적 기준 상하 시드로 나뉘어 겨루고 하위 시드 선수는 8강 첫 라운드 패배 시 즉시 탈락하는 방식으로, 양국에서 4명씩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슈퍼매치 한국 MVP였던 ZZI-SOONG,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8' 우승자 BEAT.D, 서머너즈 워 인기 인플루언서 ANGRYBIRD 등이 팀 코리아 타이틀에 도전한다. 일본에서는 작년 일본 MVP였던 VISHA10을 비롯해 지난해 슈퍼매치에서도 활약한 TAKUZO10, NEAR 등이 출전한다.
SWC2024 최종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하는 본선 직행 어드 밴티지 선수로는 한국의 KUROMI, 일본의 KANITAMA가 발탁됐다. 이들은 지난해 월드 파이널까지 진출, 가장 먼저 각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본선은 오는 3월 일본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최종 승리팀과 각 팀 MVP에게는 총상금 1만2000달러(한화 약 1740만 원)가 수여된다.
◇넥슨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 이용자 참여 대회 '대운동회 윈터 캠퍼스(WINTER CAMPUS)' 결승전을 8일 진행한다.
'좀비 점령전' 종목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의 결승전은 8일 오후 6시 서울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카스온라인 공식 유튜브와 'SOOP'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 매치도 이어질 예정이다.
결승전은 지난 대회에 이어 다시 한번 '세피로스(Sephiroth)'와 '우승이에엉'의 대결로 펼쳐진다. 디펜딩 챔피언 '세피로스'와 새로운 선수 구성을 선보인 '우승이에엉'은 600만 원의 우승 상금과 여름 개최 예정인 한중 친선전 국가대표 자격을 두고 뜨거운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넥슨은 이번 결승전을 기념해 각종 게임 아이템과 '넥슨캐시'를 선물하는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스온라인 공식 SOOP 채널에서 드롭스 쿠폰을 제공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 '카잘알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또 시청 인증 사진과 함께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만 넥슨캐시를, 10명에게 윈터 캠퍼스 웰컴 굿즈를 선물한다. 20일까지 게임 내 정해진 모드에서 3일간 매일 10킬 포인트 달성 시 윈터 캠퍼스 기념 스프레이, 대기실 마크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카스온라인 신규 좀비 시나리오 '9-3 추적: 숨겨진 진실'을 6일 업데이트했다. 이를 기념해 보스 '도미누스'의 보통 난이도 이상 누적 처치 횟수에 따라 각종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100회 처치 시 '파리채' 훈장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신규 초월 클래스 '챔피언 이자벨'과 '헤드라이너 링링'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탑다운 전술 슈팅 게임 '프로젝트 아크'의 정식 명칭을 'PUBG: 블라인드스팟(PUBG: BLINDSPOT)'으로 확정하고, 신규 키아트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PUBG: 블라인드스팟은 5:5 팀 기반의 탑다운 전술 슈팅 게임으로, 기존 탑다운 뷰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현실적인 슈팅 메커니즘을 경쾌한 페이스로 구현했다. 슈팅 게임 특유의 타격감과 액션성을 살린 총격전을 즐기는 동시에, 탑다운 뷰의 장점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시연을 진행했으며, 탑다운 뷰에서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전술적 재미로 호응을 얻었다.
펍지 스튜디오는 PUBG: 블라인드스팟이라는 정식 명칭을 통해 개발 철학과 게임의 핵심 특징을 담아냈다. 게임명에 포함된 'PUBG'는 새로운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고자 하는 펍지 스튜디오의 도전 정신과 정체성을 뜻하며, '블라인드스팟'은 탑다운 뷰와 슈팅 장르의 조합, 시야 공유를 핵심 요소로 하여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식 명칭 공개와 함께 신규 키아트, 트레일러 영상도 선보였다. 새롭게 공개된 키아트는 고유한 무기와 독특한 전술 가젯을 활용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미국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인기 선수 '킥스타트' 맷 스미스가 폭파미션 기반의 공방전에 직접 참여해, 팀원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고 상대 팀을 제압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한편 PUBG: 블라인드스팟은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 예정인 게임들을 미리 플레이해 볼 수 있는 행사로, 오는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된다.
펍지 스튜디오는 오는 21일부터 체험판을 제공한다. 체험판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맵, 기능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게임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tvN '더 지니어스' 등의 음악 작업에 참여한 일렉트로닉 밴드 이디오테잎(IDIOTAPE)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음원이 배경 음악(BGM)으로 사용되며, 긴장감 넘치는 전투와 전략적 플레이의 몰입감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