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쿠FM)](http://www.theguru.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2496513051_e379bb.jpg)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 인도법인이 인도 오디오 플랫폼 '쿠쿠FM(Kuku FM)'과 손잡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세계관을 확장한다. 크래프톤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 배틀그라운드 IP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 인도법인은 쿠쿠FM과 협력해 'BGMI: 론 서바이벌(BGMI: Lone Survivor)' 오디오북을 출시했다.
BGMI: 론 서바이벌은 힌디어로 제공되며 총 21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오디오북에는 에란겔 섬에 갇힌 채 깨어난 카를로의 생존기가 담겼다. 카를로는 에란겔섬에서 만난 기자 안나, 베테랑 전사 바드샤, 전직 경찰 피터와 스쿼드를 구성해 무기를 찾고 용병, 테러리스트, 살인범에 맞서 생존을 위한 싸움을 벌인다. 이 과정에서 카를로는 점차 성장, 후반부에는 전술적 리더로서 역할을 한다.
BGMI: 론 서바이벌은 쿠쿠FM을 통해서 제공된다. 신규 이용자는 쿠쿠FM 7일 무료 체험권을 이용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장은 "이번 이니셔티브는 BGMI 유니버스를 게임 너머로 확장하려는 여정에서 중요한 단계"라며 "쿠쿠FM과 협력함으로써 인도 청중에게 풍부한 스토리텔링 경험을 제공하고 IP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FM은 2018년 설립된 비음악 오디오 플랫폼이다. 현재 팟캐스트, 오디오북, 뉴스, 학습, 시 등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가 서비스 되고 있다. 쿠쿠FM은 힌디어, 마라티어, 구자라트어, 벵골어, 타밀어 등 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 2022년 3월 완료된 쿠쿠FM의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주도했다. 해당 투자 라운드에는 3원4 캐피탈을 비롯해 슌웨이 캐피탈, 버텍스 벤처스, 인디아 코우션트 등이 참여해 1950만 달러를 조달했다. 또한 크래프톤은 같은 해 9월 진행된 시리즈 B+ 투자 라운드에도 참여, 약 45억원을 추가 투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