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BT
웹3 게임 경쟁 베타 테스트(Competitive Beta Test, CBT) 플랫폼 'xCBT'가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앱스트랙트(Abstract)'에서 정식 출시한다.
xCBT는 글로벌 게임 테스트 플랫폼 지그라운드(G.Round)의 창립 멤버와 웹3 전문가들이 설립한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 전에 이뤄지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 단계에 e스포츠형 경쟁 요소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xCBT는 개발사에 출시 전 커뮤니티 구축 기회를 제공하고, 이용자에게는 플레이 순위에 따른 보상을 제공한다.
xCBT가 정식 출시되는 앱스트랙트(Abstract) 체인은 이더리움 레이어2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앱스트랙트는 최근 메인넷 출시했으며 커뮤니티 빌더들의 실시간 피드백을 반영하는 '컨슈머 크립토(Consumer Crypto)'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xCBT는 앱스트랙트 정식 출시로 글로벌 마케팅·커뮤니티 구축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xCBT 노홍균 대표이사는 "에어드롭 헌터나 대형 벤처캐피탈에 의한 대규모 토큰 덤핑을 방지하고, 진정한 게이머와 커뮤니티 구성원이 혜택을 받도록 보상 체계를 설계하고 있다"며 "소비자 친화적 블록체인인 앱스트랙트와의 결합은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와 개발사에 사전 마케팅 리소스를 제공해 웹3 대중화의 전환점을 만들 "이라고 전했다.
◇네오핀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네오핀은 솔라나 체인 이동과 인공지능(AI) 에이전트와의 융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거버넌스 투표가 찬성으로 최종 통과됐다고 밝혔다.
네오핀은 지난 6일, 글로벌 2위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솔라나로 생태계를 이동하고 탈중앙화 금융서비스(DeFi)와 AI 에이전트를 결합하는 '타이탄 프로젝트' 추진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된 네오핀 거버넌스 투표가 찬성으로 통과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타이탄 프로젝트가 가동된다. 2분기부터 솔라나 마이그레이션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며, AI 에이전트가 융합된 모델도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들과의 파트너십 발표 등을 통해 솔라나 커뮤니티에도 정식 데뷔할 방침이다.
네오핀 DLT 재단 김용기 이사장은 "커뮤니티의 전폭적인 투표 참여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솔라나 체인 이동 및 AI 에이전트와 디파이를 결합하는 타이탄 프로젝트를 통해 솔라나 체인에서 상위 디파이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봉크
솔라나(Solana) 생태계 커뮤니티 코인 봉크(BONK)가 빗썸과 개최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행사 '빗썸 x BONK 위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빗썸 x BONK 위크는 11일 빗썸에서 진행된 L2E(Learn-to-Earn) 에어드랍 이벤트로 시작됐다. 에어드랍 이벤트에서는 7억6900만 개의 봉크($BONK) 코인을 지급됐으며 총 7만5000여명이 참가했다.
오프라인 행사는 삼성역 인근 빗썸나눔센터에서 진행됐다. 14일까지 열린 'BONK 특별 무료 전시'에서는 디지털 아트 작품과 함께 봉크의 애니메이션 팀 바오바오(Team BaoBao) 특별 상영이 이뤄졌다.
15일에는 봉크 오프라인 AMA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봉크의 핵심 기여자인 놈(Nom)을 비롯해 봉크 생태계 내 주요 인사들이 패널로 참석했다. AMA에는 1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봉크의 ETF/ETP를 통한 전통 금융 시장 진출 가능성 △솔라나 생태계에서의 봉크의 역할 △봉크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주제로 심도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봉크는 "이번 행사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orea Blockchain Week, KBW) 이후 약 5개월 만에 개최된 공식 오프라인 이벤트"라며 "봉크가 지속적으로 국내 커뮤니티를 확장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행사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