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베트남 빼빼로 팝업스토어 운영

2025.10.02 09:18:51

하노이 롯데몰서 Z세대 공략…K-스낵 브랜드 체험 강화
팝업·경품·공연 결합한 현지화 마케팅…매출 확대 노려

 

[더구루=진유진 기자] 롯데웰푸드가 베트남 하노이에서 '빼빼로' 팝업스토어를 열고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K-컬처 열풍을 활용한 체험형 마케팅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 매출 확대를 가속한다는 전략이다. 현지 젊은 층을 겨냥한 이번 행사는 빼빼로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한층 강화할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

 

2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회사는 이달 5일까지 하노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와 함께 하는 빼빼로 여행(One LOTTE trip with PEPERO)'을 주제로, 브랜드 상징 색상과 빼빼로 캐릭터를 활용해 버스 정류장을 형상화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은 6가지 대표 제품을 시식하고, 미션 수행을 통해 기념품과 계열사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리아, 롯데시네마 등 그룹 내 다른 브랜드와 연계해 체험에서 소비로 이어지는 고객 여정을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3년에도 베트남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나흘 만에 누적 방문객 1만2000명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업계에서는 롯데웰푸드가 단순 제품 홍보를 넘어 현지 생활·문화 접점에 브랜드를 녹여내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본다. 베트남은 한류 콘텐츠 소비가 활발하고 젊은 인구 비중이 높아 스낵 브랜드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꼽히는 만큼, 롯데웰푸드는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마케팅을 확대해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진유진 기자 newjins@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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