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롯데웰푸드, 조스·수박바 인도 출격…전국 5만개 매장서 판매

2025.10.17 13:57:51

'수박바' 모티브 '수박'·'죠스바' 모티브 '샤크'
'크런치' 성공 잇는 K-브랜드 확장 가속

 

[더구루=진유진 기자] 롯데웰푸드가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에 고삐를 바짝 죈다. 대표 스테디셀러 '조스바'와 '수박바'를 현지 맞춤형 신제품으로 재해석해 전국 5만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K-컬처 감성을 앞세워 K-쿨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17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인도 법인은 최근 조스바와 수박바를 출시했다. 75ml 기준 20루피(약 320원)에 판매되며, 현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 등 전국 5만여 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의 상상력과 인도인의 입맛을 결합한 두 제품은 상큼한 과일 풍미에 재미 요소를 더한 다감각적 슬러시 캔디 콘셉트다. 조스바는 오렌지·딸기 퓨전 맛을 상어 모양으로 구현했으며, 수박바는 수박·딸기 풍미에 초콜릿 코팅 땅콩 씨앗을 더해 식감을 살렸다.

 

롯데는 신제품 론칭과 함께 K팝과 애니메이션 감성을 결합한 '상쾌한 K-쿨' 마케팅 캠페인도 전개했다. 10종의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젊고 활기찬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며, 한국적 창의성과 현지 공감을 동시에 잡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근 롯데웰푸드가 인도 법인을 통합하고 푸네 신공장 가동, 현지형 '빼빼로' 생산라인 구축 등을 통해 '원 인디아(ONE INDIA)' 전략을 가속화하는 행보와 궤를 같이하며, 글로벌 매출 목표 달성에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다.

 

롯데 인도 법인은 "이번 제품은 인도 시장을 위한 롯데의 차세대 혁신을 상징한다"며 "롯데는 이번 출시로 인도 내 카테고리 리더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준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는 두 제품을 내세워 인도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크런치' 성공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현지 아이스캔디 시장에서 K-브랜드의 존재감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진유진 기자 newjins@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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