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KGC인삼공사의 글로벌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과 현지 특화 신제품을 동시 출시하며 북미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11년 연속 세계 인삼 소매 시장 1위(유로모니터 기준)인 정관장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연말 소비 특수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26일 정관장에 따르면 다음달 1일까지 이어지는 블랙 프라이데이 및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대표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하는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할인 품목은 미국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간편 홍삼 스틱 '에브리타임' △홍삼 농축액 △기능성 음료 '홍삼원' 등이다. 이는 미국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한국 홍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연말 선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정관장은 프로모션과 별도로 미국 소비자들의 최신 건강 트렌드를 겨냥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주요 리테일 채널에 전략적으로 배치하며 시장의 외연을 넓히고 있다.
여성 건강 및 항산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지 트렌드를 반영해 'Pomegranate with Korean Red Ginseng(석류와 홍삼)'을 코스트코에 단독 출시했다. 'EVERYTIME Sport Performance Edition'을 아마존(Amazon) 공식 채널에 선보였다.
정관장 관계자는 "120여 년간 축적된 전문성과 한국 식약처가 인정한 7대 기능성을 바탕으로 한국 홍삼의 진정한 가치를 미국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연말 성수기를 기점으로 북미 시장에서 K-웰니스의 확고한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