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길소연 기자]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VB)를 내세워 중국 이너뷰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중국에서 비만 문제를 심각하게 다루고 있는 점을 파악해 녹차 추출물로 만든 VB 녹차 정제를 앞세워 비만 개선에 앞장선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바이탈뷰티가 올 여름 중국에서 녹차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판매를 강화한다. 중국에 비만 인구가 급증하면서 사회문제로 자리하자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메타그린을 판매를 강화한다. 중국 소비자들은 앞으로 아모레퍼시픽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VB 녹차 정제를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중국은 생활수준 개선에 따른 식습관 변화와 운동 부족의 영향으로 비만인구가 크게 급증했다. 미국을 제치고 비만한 사람이 많은 나라로 등극했다.
특히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주민 영양과 만성질환 상황 보고서'를 통해 18세 이상 성인 남녀의 50% 이상이 과체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산층을 중심으로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으며, 중국 정부도 비만 인구를 주요 보건 문제로 다루기 시작했다.
아모레퍼시픽 VB '메타그린'은 35년간 녹차의 기능성을 연구한 아모레퍼시픽만의 노하우를 통해 조합한 녹차의 잎, 꽃, 씨가 모두 균형 있게 들었다.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로 널리 알려진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쓴맛으로 인해 정제 형태로 섭취하는 방식이다. 고열량·고탄수화물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 및 원활한 대사를 도와준다.
특히 정제를 코팅하기 위해 사용하는 식품 첨가물 3종(이산화티타늄,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을 사용하지 않고 장용성 코팅 기술을 적용해 편안하게 섭취가 가능한 토탈 대사 케어 건강기능식품이다.
VB솔루션은 지난 2014년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푸드 브랜드 핵심 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Vital Beauty)이라는 슬로건 하에 재탄생됐다. 모든 제품들은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아모레퍼시픽만의 이너뷰티 기술을 적용했고 최소한의 가공 공정과 합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주로 녹차, 인삼열매 등 아모레퍼시픽만의 헤리티지가 담긴 원료들로 만들어진다.
아모레퍼시픽은 "VB솔루션은 원료의 생명력과 기능을 과학적으로 해석해 최적의 뷰티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현명하게 섭취하게 함으로써 활력 있는 생활을 도와준다"며 "빠르고 근본적으로 신체 내부를 다스려 외면의 아름다움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