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이버보안 플랫폼 '해큰'과 맞손

2022.08.09 08:14:51

클레바, 보안 기능 강화

 

[더구루=홍성일 기자]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사이버보안 플랫폼과 손잡았다. 위메이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프로토콜 클레바(KLEVA)의 보안 기능을 강화한다.

 

9일 더구루 취재 결과 위메이드는 지난 8일 '해큰(Hacken)'과 안전한 웹3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레바 유저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와 손잡은 해큰은 화이트 해커들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반 사이버보안 플랫폼 기업이다. 해큰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보상 체계를 결합한 사이버보안 생태계를 구축해 해킹 등 사이버범죄 위험에 대비한다. 

 

해큰 플랫폼은 버그를 찾아 신고하는 유저에 대해서 자체토큰인 'HKN'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해큰 프루프' 암호화폐 거래 정보를 제공하는 '해큰 레이팅', 고객 맞춤 사이버 보안 솔루션 '해큰 사이버시큐리티 서비스' 등을 축으로 구동된다. 

 

해큰은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클레바 프로토콜에 대한 보안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해큰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투자자들의 자금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유저에게 안전한 환경을 보장하는 디파이 사업을 확장하는데 전념하고 있다"며 "클레바는 글로벌 확장이라는 중요한 단계를 맞고 있으며 해큰과 파트너십은 클레바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의 디파이 프로토콜 클레바는 블록체인과 스마트 계약을 이용하는 금융 서비스다. 유저들은 가상자산을 예치하고 유동성을 공급하는 대가로 보상을 획득하는 이자농사(leveraged yield farming service)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